구축코,  코재수술 정보,  특수코치료소개

구축코재수술에 가슴연골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구축코는 코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그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것은 아니지만 잦은 코수술, 염증, 실리콘 캡슐의 변화, 외상 및 면역학적 요인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축코재수술

구축현상으로 나타나는 코의 모양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들창코와 같이 코끝이 들려 올려지고 콧구멍 비대칭이 발생하며, 코 내부적 조직 손상으로 정상 구조가 변형되게 됩니다.

얼굴 중심에 있으며 얼굴 외모에 큰 영향을 주는 코가 이렇게 변형되어 있으면, 코 기능과 함께 외적인 모양 변형으로 인해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코의 내외적 변형을 재수술을 통해 정상적인 모양과 기능으로 개선하는 것을 #구축코재수술 이라고 합니다.

구축코는 수술 전 육안으로는 그 내부를 명확히 파악하기 어려운데요.

구축코재수술_가슴연골_사용_이유

하나비는 코3D-CT를 활용하여 코 내부를 수술전 면밀하게 파악하고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구축코의 원인 중 하나는 앞서 설명드렸듯이 실리콘 보형물 캡슐변화도 포함이 되는데요.

때문에, 구축코 재수술은 인공 보형물이 아닌 자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 재료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구축된 코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코의 길이를 정상적인 길이로 늘려주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지지력이 있어야 하며, 이전 코 수술로 인해 비중격 혹은 귀 연골과 같은 자가 연골이 부족한 경우도 많아 콧대와 코끝 모두 사용이 가능한 연골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자가 재료이면서, 연골의 지지력과 양이 풍부한 가슴 연골은 구축코재수술의 좋은 재료가 됩니다.”

구축코재수술_가슴연골

가슴 연골은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충분하지 못하면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데요.

우선, 절개 후 발생할 수 있는 흉터를 최소화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흉터의 발생은 가슴 연골을 채취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으나, 여성분들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는 연골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것인데요. 가슴 연골은 원래 그 모양이 휘어져 있어 이를 잘 다루지 못하면, 나중에 다시 휘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하나비는 채취시 가장 곧은 모양의 가슴 연골을 채취하며, 연골 slicing법을 통해 그 휘려는 문제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통증 관리입니다. 이는 채취 시간 및 채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출혈량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하나비는 약 15분 이하로 빠르게 채취하고 출혈을 최소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채취한 가슴 연골을 활용하여 코끝 지지구조를 다시 만들고 코끝을 이상적인 길이로 늘려주면 다시 세련되고 예쁜 코로의 개선이 가능합니다.

구축코재수술에 가슴연골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이상 구축코재수술에 가슴연골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