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 발생한 부작용에 대해

비중격이란 코를 뜻하는 ‘‘와 가운데를 뜻하는 ‘‘ 그리고 막을 뜻하는 ‘‘이 합쳐진 한자어로 ‘코의 가운데 기둥‘을 말합니다.

 

 

비중격은 코의 숨길을 좌우로 나누어 주는 역할을 하면서도 코의 기능에 영향을 주는데요. 이 비중격이 한쪽으로 휘어져 있으면 이를 비중격만곡증이라고 하여 코로 숨을 쉬는데 불편함을 주고 심한 경우 비염을 동반한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코막힘이 심하면, 잠을 잘 때 편히 자기가 힘들어지고 충분한 수면의 부족으로 평소 피곤함을 많이 느끼거나 집중력 저하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데요. 때문에 이를 바르게 교정해 주면서 코의 모양을 보다 세련되게 교정하는 비중격 코성형 수술을 받으시기도 합니다.

 

코성형, 코의 기능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지만 “이 비중격을 사용하는데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함께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안전한 수술 계획이 필요한데요.”

 

비중격 연골을 과도하게 제거하거나 손상되면 콧대를 지지하던 연골 보존 부위가 약해지면서 주저 앉는 안비(안장코)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경우 콧등은 낮고 코끝은 높아 코 모양의 문제와 함께 한쪽으로 기울어 졌다면 코 기능에도 문제를 야기 할 수 있으므로 이를 함께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하나비성형외과는 3D-CT를 활용하여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콧속 비중격 상태를 입체적으로 정밀하게 체크를 한 후 수술 계획을 짜며, 자가 늑연골을 사용하여 함몰된 비중격을 재건하고 코의 기능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부분을 함께 해결하고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 발생한 부작용에 대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