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자가 늑연골을 코재수술에 사용하는 이유

코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재료에는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가 연골이 부족한 경우나, 코에 염증 및 구축이 나타난 경우 혹은 인공 보형물 사용 후 어떤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등 인데요.

이렇게 가용한 자가 연골이 부족하고 인공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경우 ‘자가 늑연골’은 좋은 재료가 됩니다.

자가 늑연골은 늑골 부위에서 일부 연골을 말합니다.

이를 콧대와 코끝에 사용하기 적절한 일부를 채취하여 조각하여 사용을 합니다.

늑연골은 자가 연골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고 연골의 양이 풍부하여 코끝과 콧대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 지지력이 좋아 짧은코나 구축된 코에 좋은 재료입니다.

이 늑연골을 코재수술에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늑연골 채취 시 시간을 15분 미만으로 빨리 하여 통증 및 출혈을 최소화 하여야 하고 절개 시 채취 부위를 작게하여 흉터 또한 최소하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늑연골은 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수술을 하면서 이를 최대한 방지하여야 합니다.

하나비성형외과 구축코치료

하나비의 경우 다양한 anti-warping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늑연골을 사용한 코재수술

코의 실밥 제거는 수술 후 5 ~ 6일 차에하며, 가슴의 실밥 제거는 수술 후 14일 차에 시행을 합니다.

회복기간은 일반적으로 2주 정도 필요하며, 하나비는 보다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고압산소 치료 및 레이저 치료를 함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