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비중격 재수술

비중격 재수술

비중격 재수술

비중격은 코 가운데 막을 말하며 뼈와 연골로 이루어져 콧구멍을 좌우로 나뉘어 주는 칸막이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 비중격의 일부 연골을 채취하여 코끝을 올리는데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하지만 경험이 충분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사용은 어떤 문제를 야기하여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비중격 코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문제와 해결 방법입니다.

1) 코끝처짐

얇은 비중격을 보강 없이 그대로 사용한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주저 앉을 수 있습니다.

코끝처짐 개선

이렇게 코끝 지지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귀 연골과 같은 재료를 사용하여 지지력을 다시 보강해 주거다 보다 높은 지지력을 가지고 있는 늑연골로 대체를 해줍니다.

 

2) 안장코 현상

비중격 연골이 과도하게 제거되었거나 손상이 된 경우에는 콧등이 주저 앉아 말의 안장처럼 보이는 안장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 발생한 부작용에 대해

이러한 경우 비중격 재건이 필요한데요. 비중격 연골의 완전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가슴 연골을 이용하여 재건해 주어야 합니다.

 

3) 비중격 휘어짐

코수술 후 비중격이 휘어졌다면 외적인 문제와 함께 코 막힘과 같은 기능적 문제도 함께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코성형, 코의 기능을 동시에 고려해야

코성형, 코의 기능을 동시에 고려해야

비중격 교정술을 통해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중격 재수술에 대한 몇 가지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비중격 연골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코 수술 전 정밀한 상태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하나비성형외과는 이를 위해 3D-CT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한 비중격 코수술을 계획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