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코수술 후 관리 및 주의사항

코수술 후 관리 및 주의사항

코성형은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수술 후 관리가 잘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환자 본인 스스로가 잘 지켜나가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지침을 잘 기억하고 이행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수술 후 이틀 동안은 비교적 큰 붓기와 멍이 생길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하나비에서는 빠른 회복을 돕고자 ‘고압산소치료’와 ‘레이저 치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2. 처방해 드리는 약에는 항생제와 진통제가 들어 있는데요. 아침저녁으로 하루 2번 5일간 잘 드셔야 합니다.

3.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데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과 함께 호박즙이나 미역과 같은 음식을 드시면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코수술 후 5일간은 코에 부목을 착용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부목은 초기 큰 붓기를 완화해 주고 코를 보호해 주며 모양을 잡는 등 다양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불편하시더라도 참고 잘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술 후 5일차가 되면 착용하고 있던 부목을 제거하게 되는데요. 이후 2주간 낮에는 부목을 떼고 잠을 잘 때만 다시 부목을 착용합니다. 자는 동안 코를 보호하면서 모양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하나비는 수술 후  5일차 부목을 떼고 난 후부터 코 마사지를 하도록 안내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2주간 하루 30분씩 하시면 붓기 완화와 함께 코 모양에 도움이 됩니다.

6. 충분한 휴식은은 회복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엎드려 자지 않으며 딱딱한 베개보다는 푹신한 베개를 높게 하여 주무시는 것이 붓기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7. 수술 후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으나 출혈의 양이 점차 감소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8. 붓기가 가라앉지 않은 상태에서 다소 휘어 보이거나 몰려 보이는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정상적인 치유 과정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9. 얼굴에 강한 충격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격렬한 운동이나 사우나는 4주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음주와 흡연은 상처의 회복을 더디게 하고 심한 경우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최소 4주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1. 세안과 화장은 1주일 후부터 가능한데요. 알코올이 없는 화장품을 사용하시고 두꺼운 화장은 한 달 정도 지난 후부터 하는게 좋습니다.

12. 여름철에 코수술을 했다면 코 피부가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자외선을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상 코수술 후 관리 및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이 부분은 퇴원 후 환자분 스스로가 지켜야 할 사항이기 때문에 반드시 메모를 해두어 잘 이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