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처진코끝 개선을 통한 화살코 성형

처진 코끝 개선을 통한 화살코의 성형

성형을 통해 개선하시고자 하는 코 모양은 다양한데요. 오늘은 그중 처져 보이는 코끝을 개선하는 화살코성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는 우리 얼굴에 있어 숨을 쉬거나 냄새를 맡거나 외부 공기가 코를 통해 들어올 때 오염물질을 필터링해주면서 온도를 적절하게 만들어 주는 등의 건강에 있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함과 동시에 얼굴 중앙에 위치해 있어 미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중 “코끝은 가장 돌출된 부분이기 때문에 그 높이와 각도 그리고 모양에 따라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이기도 하고 밋밋해 보이게도 합니다.”

화살코처럼 코끝이 아래로 길게 쳐져 있으면 얼굴이 길어 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처진 코끝을 개선하는 수술은 “코입술각 (코끝과 윗입술 사잇각)을 개선“하고 “코의 길이를 얼굴 비례에 맞게” 줄여주어 세련되고 동안의 이미지를 만들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얼굴에 있어 이상적인 “코 입술 각”과 “길이”는 어떻게 될까요?

얼굴 측면에서 코끝과 윗 입술을 이루는 각은 90 ~ 95도 정도가 되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리고 위 그림과 같이 얼굴 정면을 가로로 3등분 하였을 때 코가 차지하는 비율이 1/3 정도가 되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런 코 입술 각과 비율은 개인마다 다른 얼굴의 상태(입의 돌출 정도, 이마의 길이, 광대 크기 그리고 턱이 나온 정도 등)를 고려하여 조금은 달리하게 됩니다.

(코끝 연골)

비중격 재수술

(코 기둥)

코끝은 해부학적으로 “코끝 연골”과 코 기둥인 “비중격 연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처진 코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들 상태를 정확히 분석한 후 수술을 계획하여야 합니다.

하나비 3D-CT 하나비의 경우 코 3D-CT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코끝 날개 연골과 비중격의 상태를 면밀하게 분석한 후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코 기둥 연골 제거)

(코끝 지지대에 연골 묶기)

비중격이 길어 코가 길어 보인다면 비중격 앞부분을 제거하여 길이를 교정해 주고요. 콧방울 연골이 낮게 아래로 처진 경우에는 새로운 코 기둥 지지대를 만들어 주고 콧방울을 올려 모아 묶어주어 교정해 줍니다.

새로운 코끝기둥 지지대는 자가 연골만을 사용해야 이물감이 적고 부작용의 확률이 낮은데요. 주로 사용하는 재료로는 비중격 연골을 사용합니다. 비중격 연골은 자가 조직이면서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으며 그 모양이 판판하기 때문에 코끝 기둥으로 사용하기 좋은 재료입니다. 만약 비중격 연골의 지지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귀 연골을 덧대어 그 지지력을 보강해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처진 코끝을 개선하는 화살코 성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정확한 개선 방법은 개인마다 조금씩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의료진을 통해 확인해 보셔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