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콧대 재수술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오늘은 코성형 수술 후 콧대 문제로 코재수술을 해야하는 경우에 대해 몇 가지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형물 비침이 나타난 경우”

코 피부가 얇은 상태인데 무리하게 높이고자 두꺼운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면 피부를 통해 보형물이 비춰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수술은 피부 상태를 잘 고려한 후 그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여 사용해야 하는데요. 콧대 실리콘 비침 문제가 나타났다면 삽입한 실리콘을 제거하고 대신 부드러운 재질의 고어텍스 혹은 자가 진피로 교체해 주는 코재수술을 해줍니다. 

고어텍스

고어텍스는 마치 스펀지처럼 미세 구멍들이 있는데요. 표면이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아 피부가 얇더라도 비침의 우려가 적으며 자연스러운 모양의 코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가_진피

진피는 피부의 표피와 피하조직 사이에 위치한 조직을 말하며, 자가 진피는 우리 몸 어디에나 채취할 수 있는데요. 콧대에 사용하고자 넓고 두께가 있는 진피를 채취하기 위해서는 주로 엉덩이쪽에서 합니다. 진피는 자가 조직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덜하며, 표면이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아 피부가 얇은 분들에게 좋은 재료가 됩니다. 채취 시 흉터가 안보이고 속옷에 가려지는 쪽에서 하고요. 하나비의 경우 봉합을 꼼꼼하게 하여 흉터 부분이 시간이 지나며 희미해 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형물_비침

 

“콧대가 휘어진 경우”

코수술 후 콧대가 휘어지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첫째로는 삽입한 보형물이 제대로 고정이 안되어 흔들리거나 휘어진 채로 있는 경우고요. 다른 하나는 휘어진 코 뼈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그대로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입니다.

보형물 위치로 인한 문제는 재수술을 통해 보형물의 위치를 다시 교정해 주고요.

절골술

휘어진 코 뼈가 원인일 경우에는 절골을 통해 뼈를 바르게 교정 한 후 다시 보형물을 삽입해 줍니다.

구축코재수술_가슴연골_사용_이유

따라서 처음 코성형 시 뼈와 연골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을 한 후 수술을 계획하여야 하는데요. 하나비는 수술 전 육안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코 내부 뼈와 연골의 상태를 3D-CT를 활용하여 정밀하게 진단한 후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염증이 발생한 경우”

코성형 수술 후 염증이 나타날 확률은 약 1% 미만 정도 됩니다. 여기에 수술 중 나타날 수 있는 조직 손상과 출혈을 최소화 한다면 그 확률은 더욱 낮아질 수 있는데요. 어떤 원인에 의해 염증이 나타났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방법을 통해 신속히 치료를 한다면 정상으로의 회복 또한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료 시기가 늦었다거나 잘못된 치료 방법은 콧등이 넓어지거나 울퉁불퉁 해지는 등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염증 치료와 함께 콧등에 삽입된 실리콘 보형물을 제거해 주어야 하고요. 얇아진 피부를 고려하여 진피나 가슴 연골을 사용하여 코재수술을 시행해 줍니다.

콧등_재수술

 

“콧등 함몰이 나타난 경우”

비중격 연골이 과도하게 제거되거나 손상되면 콧등 중간 부분이 내려앉게 되어 안장코가 될 수 있습니다.

비중격_손상

이럴 경우 비중격을 다시 만들어 주는 코재수술이 필요합니다. 만약 비중격 연골이 완전히 손상된 경우에는 가슴연골을 이용하여 코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비중격_재건

이상 콧대 재수술을 내용으로 몇 가지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코재수술은 이전 수술로 인한 조직 손상과 흉터 조직이 동반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는 수술입니다. 반드시 코를 잘 알고 있으면서 이에 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분한 의료진을 만나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