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코 비대칭 교정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오늘은 코 성형수술 후 발생한 비대칭 현상과 이를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 준비를 했습니다.

코 성형을 위해서는 보형물이 필요한데요. 콧대에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와 같은 인공보형물 혹은 진피나 가슴 연골과 같은 자가 보형물을 주로 사용을 하고요. 코끝에는 비중격 연골 및 귀 연골 등을 주로 사용을 합니다.

한데, 수술 후 곧았던 코가 시간이 지나면서 비대칭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처음 초기에는 붓기로 인해 비대칭이 있을 수 있으나, 3개월 이상이 지나도 휘어짐이 뚜렷하고 비대칭이 심하다면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_보형물_휘어짐
(콧대에 삽입한 보형물의 휘어짐으로 인한 비대칭 현상)

코의 비대칭은 코 수술에 사용한 보형물이 휘어져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원인은 콧대와 코끝으로 나눠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콧대 비대칭”

콧대에 삽입한 보형물이 휘어지면 비대칭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형물이 골막 안쪽으로 제대로 고정이 안된 경우이거나 본래 휘어져 있던 코뼈의 교정 없이 그대로 보형물을 삽입하면 이러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형물 자체의 문제일 경우에는 보형물을 다시 제대로 된 위치로 교정을 해주고요. 코 뼈가 휘어진 상태라면 절골을 통해 코 뼈를 우선 바르게 교정한 후 보형물을 다시 삽입하여 줍니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나비는 3D-CT를 활용하여 코 안 뼈와 연골 그리고 보형물의 상태를 면밀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간혹 가슴 연골을 콧대에 사용한 후 연골의 휘어짐으로 인한 비대칭 때문에 상담을 오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슴 연골은 본래 모양이 휘어져 있기 때문에 연골의 휘어짐을 최대한 방지하여 사용을 해야 합니다.

하나비성형외과 구축코치료

하나비의 경우 Slicing Technique를 통해 가슴 연골의 휘어짐을 최대한 방지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끝 비대칭”

코수술 후 코 기둥이 기울어지면 코끝 비대칭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하나 코 끝 기둥으로 사용한 연골이 약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수술 시 연골이 약하다면 귀 연골을 사용하여 그 지지력을 보강해 주던가, 보다 지지력이 좋은 가슴 연골을 대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연골 채취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기증 연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코 피부의 장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코를 연장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 비대칭 교정

이상으로 코 비대칭 현상에 대한 원인과 함께 개선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수술 후 나타나는 비대칭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비슷한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