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코수술 후 나타난 휜 코의 원인과 재수술 방법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http://hanabiclinic.co.kr/

오늘은 코 수술 후 나타난 휜 코의 원인과 재수술 방법에 대해 케이스와 함께 준비해 봤습니다. 코 수술 후 코가 휘어진다면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콧대와 코끝입니다.

“콧대가 휘어진 경우”

휜_코

콧대가 휘어져 보인다면 보형물이 제대로 고정이 안되어 한쪽으로 기울어 졌거나, 휘어진 코 뼈를 제대로 교정하지 않고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형물이 제대로 고정이 안된 경우에는 다시 골막 안쪽으로 잘 고정하여 개선을 해주어야 하고요. 본래의 코 뼈가 휘어져 있었다면, 이를 “절골술”을 통해 곧게 교정을 한 뒤 보형물을 삽입해 줍니다.

따라서 수술 전 코 뼈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나비의 경우 3D-CT를 활용하여 코 내부의 연골과 뼈의 상태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휜 코 재수술

그리고 비중격이 무너진 경우에도 휜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중격은 콧구멍을 좌우로 나눠 주면서 코의 천장을 지지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비중격에서 연골 일부를 채취하여 코끝을 올리거나 연장하는데 사용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이 비중격이 약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무리하게 연골을 채취한 경우에 콧등의 지지력이 약해지면서 코가 한쪽으로 기울어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중격 연골을 사용한다면, 비중격 상태를 제대로 파악해 두어야 하고요. 만약 비중격이 약하거나 짧다면 대신 가슴 연골이나 기증 연골을 코끝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 수술 후 콧대 비중격이 무너져 휜 코 현상이 나타났다면 이는 비중격 재건 재수술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_재건

다음은 “코끝이 휘어진 경우“입니다.

휜_코끝

수술 후 코끝이 휘어졌다면 코끝에 삽입한 연골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코끝에 약한 연골을 사용하여 코 기둥을 만들었거나, 코 피부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경우에도 코끝이 한쪽으로 휘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약한 연골을 사용하여 발생하였다면 연골을 덧대어 지지력을 높여주거나 보다 지지력이 좋은 가슴 연골을 사용하여 코끝을 다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더불어 코 피부 장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코의 길이를 연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휜_코끝_재수술

이상으로 코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휜코 현상에 대해 원인과 재수술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실제 원인과 개선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위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고요. 코 수술 후 비슷한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