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코,  코재수술 정보

들창코재수술 방법과 수술 전후 사례

코수술 후 들창코 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났다면 구축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구축이란 특정한 원인에 의해 코가 점점 짧아지는 현상으로 코의 비대칭과 함께 기능적으로도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코 수술 후 들창코가 나타나는 원인은 구축 이외에도 코끝 연골의 흡수나 움직임 혹은 코끝 기둥이 약해 무너진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원인은 병원에 방문하여 3D-CT를 통해 코 내부를 면밀하게 진단하고 의료진과의 상담을 받아 보셔야 겠습니다.

들창코심한 들창코

구축 현상에 의한 들창코재수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삽입되어 있는 실리콘 보형물을 피막과 함게 세심하게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코 구조가 이미 손상되었으며 피부가 딱딱해져 있고 이미 비중격이나 귀 연골을 사용한 상태이기 때문에 가슴 연골을 채취하여 코 모양을 다시 만들어 줍니다. 가슴 연골은 수술 후 통증을 고려하여 가급적 빠르게 채취하는 것이 좋고요. 사용 후 휘어짐을 방지하기 위한 처리도 필요합니다. 더불어 흉터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최대한 작은 절개를 통해 채취하여야 합니다.

들창코재수술_측면45

들창코재수술_측면

심한 들창코인 경우 코 비대칭을 교정하기 위해서 수술 중 코에 작은 피부 절개를 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능성을 미리 말씀해 드립니다. 대부분 한번의 수술로 완벽하게 마무리 되지만 심한 들창코 혹은 구축인 경우에는 더욱 완벽한 결과를 위해 6개월이나 1년 후 간단한 교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코의 비대칭으로 인해 한쪽 콧구멍이 좁아진 상태였다면 수술 후 좁아진 부분이 개선되어 보다 시원하게 호흡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