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건,  코재수술 정보

코필러 부작용 종류 및 치료 사례

필러를 활용한 코 성형 시술은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수술 없이 간단하게 코 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안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시술 경험이 충분하지 않다면 예상치 못한 문제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러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통해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코필러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경도의 급성 부작용은 피부색의 변화와 멍, 통증, 붓기 및 비대칭 현상이 나타나고요. 중증의 급성 부작용은 피부의 괴사와 실명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만성 부작용 같은 경우에는 주입된 필러가 이동을 하거나 콧대가 넓어지고 울퉁불퉁해 보입니다.

코필러 부작용 종류

경도의 급성 부작용은 주입된 필러를 녹여서 상태를 호전시켜 줄 수 있으나 중증의 급성 부작용은 보다 복잡한 방법을 통해 개선해 주어야 합니다. 그중 피부의 괴사가 가장 심각한 부작용인데요. 코 필러를 너무 많이 주입하거나 잘 못된 위치에 주입하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서 필러 성분이 혈관을 좁히거나 혈관 내로 들어가 세포로 들어가는 혈액의 공급을 막아 피부 세포가 죽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코필러 부작용 중 피부괴사

따라서 제대로된 위치에 적정량의 필러를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필러 주입 후 부작용이 나타났다고 하면 혈관 상태를 함께 체크해 주어야 합니다. 하나비는 이를 위해 3D-CT를 활용하여 육안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혈관의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하나비 고압산소치료 챔버

하나비 줄기세포치료

(세포 재생 치료 장비)

하나비는 고압산소치료를 통해 괴사 진행을 억제하고 회복을 촉진하고 있고요. 세포재생 치료를 통해 피부 상태를 호전시키고 있습니다. 여기에 혈관 확장 및 미세혈관 재생 그리고 항생제 치료를 하고요. 피부 재생을 위한 피부 드레싱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코 변형이 심하게 있을 경우에는 코 재건을 통해 개선해 드리고 있습니다.

괴사된 피부의 재건

 

만성 필러 부작용 및 치료 사례

불법적 혹은 음성적으로 받은 주사 물질로 인해 나타난 피부의 변형이나 반복적인 필러 시술로 인한 피부의 부작용입니다. 음성적으로 사용되는 주사 물질은 히알루론산 필러가 아닌 경우가 맣아 녹이기가 어려워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나비는 수술을 통해 95% 이상의 필러를 제거하고 있고요. 얇아진 피부를 고려하여 진피를 사용해 콧등의 높이와 모양을 만들고 있습니다. 만약 코끝 개선이 필요하다면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코의 전체적인 모양을 보다 아름답고 세련되게 합니다.

코필러 부작용 치료 전후사진

이상 코필러 부작용의 종류와 치료 방법 및 사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본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고요. 정확한 개선 방법은 상담과 진단을 통해 결정이 되기 때문에 비슷한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저희 하나비로 연락을 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