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휜코성형 방법과 전후사진 및 실비 보험

안녕하세요. 코 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http://hanabiclinic.co.kr/

우리는 코를 통해 호흡을 하는데요.

코는 이러한 기능적인 역할 외에도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으면서 측면에서 보았을 때 가장 돌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얼굴 밸런스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코가 얼굴의 중심축에서 벗어나 한쪽으로 휘어져 있다면 이를 휜 코라고 부르고요.

코가 휘어져 있다면 얼굴 중심축이 기울어져 보이면서 기능적인 측면과 미적인 측면에 있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휜코성형

휘어진 코로 인해 미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면 휜코성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요.

휜 코는 어떤 이유에서 나타나게 되는 걸까요?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코의 해부학적 모습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코는 크게 콧대와 코끝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콧대는 코를 지지해 주고 코의 숨길을 확보해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비교적 단단한 뼈와 연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면에 코끝은 얼굴 중 가장 돌출이 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비교적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연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휜 코의 주요 원인은 콧대를 이루는 뼈와 연골이 한쪽으로 혹은 S자 형태로 휘어져 있거나 코끝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콧대 축도 함께 휘어져 보이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휜코성형은 휘어져 있는 코 뼈와 연골을 곧게 만들어 주거나 한쪽으로 기울어진 코끝을 바로잡아 개선해 주어야 합니다.

휜코성형을 보다 안전하면서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코 내부 상태를 면밀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나비의 경우에는 3D-CT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코 내부의 뼈와 연골을 상태를 입체적으로 분석을 한 후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중격도 많이 휘어있는 경우(비중격 만곡증) 코막힘이 동반될 수 있는데요.

휜코성형을 하면서 동시에 교정이 가능합니다.

휜코성형 실비보험

참고로, 비중격 만곡증 개선을 포함하는 휜코성형은 코 기능 치료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할 수 있는데요. 

적용이 된다면 수술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겠습니다. 

절골술을 통해 휘어진 코뼈를 중심축에 맞게 이동시켜 휘어진 코를 반듯하게 교정을 해줍니다.

비중격도 휘어져 있다면 비중격 교정술을 통해 비중격을 곧게 교정해 줍니다.

코끝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휜 코가 야기된 경우라면 지지력이 좋은 연골을 코끝에 이식하여 곧게 해주면 코가 반듯하게 개선이 됩니다.

하나비 휜코교정 전후사례

휜코성형
휜코성형

이상으로 휜코성형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휜코성형을 한다면 코를 보다 집중으로 하는 병원의 의료진을 만나셔야 하는데요.

휜 코는 미용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도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관련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