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코성형,  코성형 정보

비중격만곡증 수술 방법 및 비용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코성형은 코의 외적인 모양을 보안하여 더욱 아릅답고 세련되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코는 기본적으로 호흡을 하거나 냄새를 구분하는 등의 우리 건강과 직결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 성형과 기능은 함께 고려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중 코의 모양과 기능에 영향을 주는 코의 구조적 이상 중 비중격만곡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비중격
비중격

비중격은 콧구멍을 좌우로 나누어 주는 격막을 말하며, 코를 지지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채취한 비중격 연골
채취한 비중격 연골

비중격은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연골과 골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판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쉽게 부러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비중격이 한쪽으로 틀어진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틀어지면 한쪽 콧구멍의 숨길을 좁히면서 코막힘과 같은 기능적인 부분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를 비중격만곡증이라고 하고요. 대한민국 국민 중 30% 이상이 비중격만곡증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은 있으나 호흡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호흡에 영향을 주는 경우라면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통해 개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휜 코의 경우 비중격도 휘어진 상태가 많기 때문에 휜코교정은 비중격만곡증이 있다면 동시에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코막힘이 있다면 코를 통한 호흡이 시원하지 못하여 일상 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요. 뇌로 가는 산소의 양이 충분하지 않아 기억력 저하나 만성 두통까지도 겪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코막힘으로 잠을 자다 자주 깬다면 수면의 질이 낮아질 수 있고요. 이로 인해 낮 동안 피곤함을 느끼거나 심한 경우에는 우울증도 올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수술
비중격만곡증수술

비중격만곡증은 대부분 태생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납니다. 후천적으로는 코뼈 골절과 같은 큰 충격을 코에 받아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비중격만곡증수술은 코 내부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을 한 후 계획을 하여야 하는데요.

비중격만곡증수술 방법

비중격만곡증수술 방법하나비는 3D-CT를 통해 비중격의 휘어있는 모양을 정확하게 체크한 후 비중격 연골의 한쪽 면을 절제하거나 연골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곧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 코수술 후 함몰에 의해 나타난 경우라면 가슴 연골을 사용하여 비중격을 재건해 줍니다.

휜코성형
휜코성형

참고로 코 기능에 영향을 주는 구조적 이상에는 비밸브 협착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비밸브는 비중격과 코에 들어온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주는 곳으로 코의 상단 지붕의 좁은 곳입니다. 비밸브 협착이 있다면 비중격 교정만으로는 충분한 개선이 안되기 때문에 함께 교정해 주어야 합니다.

비중격만곡증수술비용
비중격만곡증수술비용

비중격만곡증수술비용은 적게는 50만 원에서 많게는 100만 원까지 합니다. 여기에 코 성형까지 더해진다면 비용은 조금 더 높아지는데요. 중요한 것은 비용을 기준으로 선택을 하기 보다는 병원의 의료진과 수술 사례 및 후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선택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더불어 비중격만곡증 수술이 포함된 코 성형은 코 기능 개선 및 치료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적용이 된다면 코 수술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겠는데요. 이에 대해 저희 하나비에 문의를 주시면 친절히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