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코성형 재료 중 자가 늑연골 사용 이유 및 후기

안녕하세요. 코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오늘은 코성형 재료 중 “자가 늑연골 사용 이유와 후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가 늑연골
자가 늑연골

자가 늑연골이란 환자의 늑골 중 가장 연한 연골 부분을 말하는데요. 우리 몸에서 채취할 수 있는 가장 크고 튼튼한 연골이 바로 자가 늑연골이 됩니다.

자가 늑연골은 유지력이 좋고 안정성이 높아 예전에는 코재수술에 많이 사용하였다면, 최근에는 코성형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성형에 자가 늑연골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코 모양을 만들어야 하거나 비중격 연골이 약하거나 너무 작아 채취하기 부적합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연골의 양이 풍부하고 지지력이 좋은 늑연골은 낮은 코, 짧은 코에 사용하기 좋은 재료가 됩니다.

하지만, 자가 늑연골을 코성형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매우 중요한데요. 최소 절개로 필요한 만큼만의 연골을 채취할 수 있어야 하고요. 채취한 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정밀한 조각을 통해 모양을 만들어 원하는 코 모양이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간혹 코성형에 자가 늑연골을 사용하면 코 모양이 예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코 모양의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의해 결정이 되는 것이지, 재료에 의해 결정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자가 늑연골을 잘 다루는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한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자가 늑연골 코성형
하나비 자가 늑연골 코성형 실제 사례자

그리고 또 하나 걱정하시는 부분이 바로 코가 휘는 문제입니다. 자가 늑연골은 곧은 모양이 아니라 약간 휘어있는 모양입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곧았던 연골이 시간이 지나면서 휘어져 코가 휘어 보이는 문제가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100% 방지는 불가능하지만 이를 확률을 최소화하는 노하우는 있습니다. 우선 연골 중 가장 덜 휘어진 부분을 채취하여 사용해야 하고요. 식염수에 일정 시간 담가두어 휘는지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자가 늑연골
자가 늑연골 – slicing technique

여기에 하나비는 slicinig technique를 적용하여 연골이 한쪽으로 휘는 문제가 나타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저희 하나비에서 늑연골을 사용하여 코 수술을 받으신 한 여성분의 후기입니다. 하나비에서의 수술 경험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함께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하나비 자가 늑연골 코성형 후기

이상으로 코성형 재료 중 자가 늑연골 사용 이유와 후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