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부작용

코 필러 부작용 종류와 원인 및 치료 방법

호흡을 하거나 냄새를 구분하는 등 코는 우리 건강과 직결된 역할을 하면서도 얼굴 중앙에 위치해 있으면서 얼굴을 측면에서 보았을 때 가장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얼굴 밸런스와 이미지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외모를 개선하고자 코 성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 많이 하는 것이 바로 코 필러 시술입니다. 

필러 시술은 현재 널리 사용되는 방법으로 수술 없이도 간단히 효과적으로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하면 심각한 문제로까지 이어지는 만큼 잘 알아보고 하셔야 하겠습니다.

코 필러 부작용 종류

1) 급성 부작용 (경도, Mild)

피부색이 변하고 멍이나 통증, 붓기 및 비대칭 등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2) 급성 부작용 (중증, Severe)

피부의 괴사 혹은 실명이 나타난 경우입니다.

3) 만성 부작용

필러의 이동, 코가 넓어지거나 울퉁불퉁해지는 코의 변형이 온 경우입니다.

코 필러 부작용 치료 방법

필러 주입 후 문제가 나타났다면 식속하게 주입된 필러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허가받은 필러를 정식 의료 기간에서 받으셨다면 필러 녹이는 물질을 주입하여 필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구 필러 혹은 불법 필러를 주입한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100%에 가깝게 제거를 해야 합니다.

코 모양의 변형이 있은 경우에는 필러 제거를 한 후 코재수술, 코 재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 필러 부작용
코 필러 부작용 치료 사례

다음으로는 피부의 괴사인데요. 이는 코 필러 주입 후 나타날 수 있는 가장 심각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피부 괴사의 치료

위 사진과 같이 코 주변에는 혈관이 있는데요. 필러가 코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을 좁히거나 막게되면 피부의 괴사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나비는 피부 괴사가 나타난 경우 고압 산소치료를 통해 괴사의 진행을 억제 및 회복을 촉진하고 있고요. 세포 치료를 통해 피부를 재생을 돕고 혈관 확장제, 미세혈관 재생, 항생제 등의 약물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코의 변형이 있는 경우에는 재건수술을 통해 코 모양을 다시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

코필러시술을 받는다면,

코 필러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부담 없이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정식 의료기간에서 허가된 필러로 받으셔야 하고요. 특히 코 주변에는 다양한 신경과 혈관이 있기 때문에 코의 해부학적 모습을 잘 알고 있는 의료진에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코필러부작용은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필러 주입 후 코의 변형이나 통증 등 이상 반응이 느껴진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셔야 하겠습니다.

이상 코필러부작용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