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코성형 정보,  코재수술 정보

콧날개내리기 개념과 방법 및 전후 사례

안녕하세요. 코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성형외과입니다. 

www.hanabiclinic.co.kr

오늘은 콧날개내리기 개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콧날개내리기 개념
콧날개
콧날개 (Alar Rim)

위 사진에서 콧날개는 코의 여러 부위 중 Alar Rim을 말하는데요.

이 콧날개 부위가 위로 많이 올라가 있다면 얼굴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콧구멍이 많이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콧날개내리기는 콧구멍을 덜 보이도록 하는 코성형 방법 중 하나이며, 다른 말로는 비공내리기라고도 합니다.

  • 콧날개내리기 방법

콧날개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아래 코연골(코끝 연골)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콧날개가 상단으로 올라가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것은 선천적으로는 아래 코연골의 발달이 덜 된 경우와 연조직이 덜 발달된 경우, 위치가 잘 못된 경우이고요. 후천적으로는 짧은 코 수술 시 비중격을 너무 길게 연장을 하였거나 들창코 수술 시 비공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경우, 코 구축 현상이 나타난 경우 등입니다.

따라서 콧날개내리기 수술 방법은 코 상태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

콧날개 연골의 발달이 부족하거나 짧은코 혹은 들창코 수술 후 나타났다고 한다면 “귀 연골 복합 이식술”을 통해 개선을 합니다.

콧구멍의 보임이 심하지 않다면 귀 연골을 상단 패인 부위에 이식을 하여 해결해 줄 수 있고요. 보임이 심한 경우에는 귀 피부와 연골을 함께 이식하여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콧날개내리기
콧날개내리기 전후 사례

구축코 현상이 나타나면 콧구멍이 많이 보이게 되는데요.

구축코
구축코

구축코란 코성형 수술 후 특정한 원인에 의해 코가 점점 짧아지는 것을 말하며, 코끝이 들창코처럼 들여 콧구멍이 많이 보이게 됩니다.

구축코 현상이 나타나면 미적인 문제 뿐만아니라 코 기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치료와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구축코는 피부가 딱딱해져 있고 비중격 연골도 부족한 경우가 많아 자가늑연골을 재료로 사용합니다.

자가늑연골은 자가 조직이기 때문에 생체적합성이 높으면서 연골의 조직도 풍부하여 코끝 뿐만아니라 콧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축코재수술
구축코재수술

하나비 구축코 재수술을 통해 짧았던 코가 연장되었으며 정면과 측면에서 많이 보였던 콧구멍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

이상으로 콧구멍내리기에 대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