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하나비 코성형 콧구멍 줄이기

안녕하세요. 코성형 집중 병원, 하나비성형외과입니다.

콧구멍이 크다면 미적인 부분에 있어 불만족이 발생할 수 있으며, 관상학적으로도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콧구멍이 크다면 코성형을 통해 줄이고자 하시는데요.

오늘은 하나비 코성형 콧구멍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하나비 코성형 콧구멍 줄이기
하나비 코성형 콧구멍 줄이기

콧구멍 줄이기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콧구멍의 크기와 모양을 만드는 해부학적 모습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코끝은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코끝 날개 연골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코끝 날개 연골의 모양에 따라 콧구멍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콧구멍은 콧볼이 넓다면 더욱 커 보이게 되는데요.

따라서 콧구멍 줄이기는 코끝 날개 연골의 재배치와 콧볼 축소를 통해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1) 코끝연골재배치

코끝을 이루는 날개 연골이 낮고 좌우로 퍼져 있다면 콧구멍 모양도 낮고 좌우로 퍼져 있어 보이게 됩니다.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코끝 기둥을 새로이 만들어 이식한 후 코끝 연골을 높은 위치로 옮겨 모아 묶어주게 되면 오똑한 코끝 모양으로 개선이 됩니다.

 

2) 콧볼축소

콧볼이 넓다면 콧구멍이 커 보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콧볼 피부를 절제하여 좁히는 방법이나 의료용 실을 이용하여 콧볼을 좁혀주는 방법 등을 이용하여 콧볼을 하면 콧구멍 크기도 줄여지게 됩니다.

콧구멍_줄이기
콧구멍_줄이기

 

3) 콧구멍내리기

콧구멍내리기는 비공내리기라고도 하는데요. 주로 얼굴 정면에서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경우에 코성형을 통해 줄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콧구멍내리기는 들창코처럼 태생적인 경우도 있지만 코 구축으로 인해 코끝이 들려 나타나기도 합니다.

비공내리기는 코끝 연장을 하면서 귀연골복합이식술을 통해 콧구멍 상단을 메꾸는 식으로 합니다.

콧날개내리기
콧날개내리기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