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창코와 구축코, 수술 방법과 전후 사례

들창코는 코끝이 들려 있으면서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코를 말합니다.

얼굴 정면을 3등분 하였을때, 코 전체 길이가 약 1/3 정도가 되면 이상적인데요. 이 길이가 1/3 이하라면 들창코로 볼 수 있습니다.

얼굴을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코기둥과 입술이 이루는 각도는 약 90 ~ 95도가 적당한데요. 이 코입술각이 110도 이상이라면 들창코로 볼 수 있습니다.

들창코는 코가 짧아 보이고 얼굴 정면에서 코끝이 들려 콧구멍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코로 인한 외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가 있는 경우 들창코수술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코는 크게 콧대와 코끝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들창코는 코끝이 들려 있는 모양이기 때문에 코끝 수술이 핵심이 됩니다.

코끝의 연골을 콧등 연골로부터 충분히 박리합니다. 비중격 연골과 코끝 연골 사이에 자가 연골을 이용한 비중격 연장이식을 합니다. 연장된 코끝 연골에 추가로 귀 연골 등을 이식하여 코끝 연장 효과를 극대화해줍니다.

들창코수술
들창코수술

위 사진은 저희 하나비에서 들창코수술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사례입니다. 코끝이 연장되면서 코와 함게 얼굴 이미지가 개선되었습니다.

참고로 들창코수술은 코끝의 연골과 연부 조직을 충분히 박리하여 구조를 길게 재배치하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입니다. 따라서 수술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겠습니다.


구축코는 코 수술 후 어떤 요인에 의해 코가 짧아진 것을 말합니다.

원인으로는 코의 반복된 수술, 염증, 실리콘 캡슐의 변화, 외상, 면역학적 요인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축된 코는 피부가 딱딱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비는 딱딱해진 조직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세포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술을 용이하게 하면서 더욱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구축된 코를 연장하기 위해서는 자가늑연골을 사용하는데요. 자가 조직이면서 단단해진 피부의 장력을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하며 곧으며 양이 풍부하여 구축으로 인해 변한 들창코를 연장하는데 좋은 재료가 됩니다.

저희 하나비에서 들창코재수술 (구축코재수술)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사진과 후기 영상입니다. 구축으로 인해 들린코를 수술을 통해 연장해 주어 코의 모양과 함께 얼굴 밸런스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구축코는 코 비대칭과 함께 내부 구조의 이상을 야기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 한쪽 코의 숨길을 좁혀 코를 통한 호흡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 코 내부의 상태를 면밀하게 확인한 후 수술을 통해 필요시 코의 기능적인 부분도 함께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