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코재수술

코재수술은 이전 수술로 인한 조직의 손상과 흉터 조직이 동방되기 때문에 첫수술 보다 난이도가 높은 수술입니다.

따라서 수술전 정밀한 분석과 코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또한 연골등 자가조직도 부족한 상태이므로 실패원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신중히 접근해야 합니다.

 

재 / 수 / 술 / 의 / 시 /기

일반적인 경우 이전 수술 후 약 6개월 정도 지나 전반적인 조직이 부드러워진 후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재수술인 경우 보형물 제거 등 염증조절이 먼저 선행되고 증상이 가라앉은 후 최소 4개월 이후 재수술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단, 자가조직으로만 재수술시 염증상태에서도 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의 상태나 이전 수술의 내용에 따라 좀더 이른시기에 수술이 가능하므로 정확한 상담과 진찰이 필요합니다.

01

이식물이나 보형물의 비침, 피부색의 변화

피부가 얇은 경우 실리콘의 테두리가 비쳐 보이거나 코끝에 이식한 연골모양이 그대로 피부를 통해 비쳐보이는 경우입니다.

콧등 보형물은 더욱 부드러운 재질 (고어텍스나 인공진피)로 교체하거나 자가진피를 이용하여 피부에 비치지 않게 교정합니다.

코끝의 연골을 각이 지지않게 부드럽게 다듭거나 제거하고 피부와 연골사이에 진피를 이식하여 교정합니다.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02

보형물의 휘어짐

보형물이 휘어진 채로 있으면 코가 휘어져 보입니다.

보형물 위치의 문제인 경우 재수술을 통해 보형물의 위치를 다시 교정하면 되지만,

휘어진 코뼈가 원인인 경우 절골을 통해 근본적으로 원인을 교정하여야 합니다.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03

수술 후 코끝의 쳐짐

수술 직후 오똑하게 올라온 코끝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낮아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코끝연골이 약해 이식된 연골을 받쳐주지 못하는 경우로 재수술시에 자가연골을 이용하여

약한 코끝의 지지력을 보강해 주게되면 수술결과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04

비공 비대칭이나 코끝의 변형

수술 후 콧구멍의 비대칭이 생기거나 코기둥의 기울어짐, 코끝 모양의 변형이 발생한 경우 교정이 가능하며 이는 난이도가 높은 재수술 중에 하나입니다.

코끝의 비대칭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며 원인을 분석하여 이에 맞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5

코기둥 흉터의 교정

최근 개방형 수술의 증가로 코기둥의 흉터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세심한 봉합을 통해 흉터를 예방할 수 있으나 여러번 재수술을 하는 경우 흉터가 짙게 남을 수 있습니다.

장근욱원장의 특별한 흉터 재배치 수술방법을 통해 흉터가 눈에 띄지 않게 해드립니다.

06

비중격 손상 후 발생한 콧등 함몰의 치료

비중격연골이 과도하게 제거되거나 손상이되면 콧등의 중간부분이 내려앉게 되어 안비(안장코)가 발생합니다.

이럴경우 비중격을 다시 만들어주는 재건수술이 필요합니다.

비중격연골의 완전손실이 있는 경우 가슴연골을 이용하여 수술합니다.

07

코성형 후 염증으로 인한 재수술

코성형은 수술 후 약 1% 미만의 염증 발생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속하고 적극적인 치료는 정상으로 회복 가능성을 높이지만 치료시작이 지연되거나 잘못된 치료방법은 코의 변형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의 수술은 다시 염증이 발생 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염증을 치료 한 후 일정기간이 지난 이후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가슴연골이나 진피 등 자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생기면 항생제 치료를 시작하고 필요시 염증부위의 제척을 시행하며, 이러한 치료에도 염증이 지속되는 경우 보형물을 제거합니다.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