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코치료

코구축이란

코의 구축성 변화는 특정한 원인에 의해 코가 짧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여러 문헌상 제시되는 가능한 원인으로는 코의 반복된 수술, 염증, 실리콘 캡슐의 변화, 외상, 면연학적 요인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성형 이후에 발생한 경우라면 코성형의 가장 심각한 부작용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축코의 치료

구축코는 코의 정상적인 구조가 이미 손상된 상태로 피부가 딱딱하게 변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로 쓰이는 연골도 없는 경우가 많아 수술이 어렵습니다.

구축된 코를 치료하는 첫번째 목표는 코의 길이를 정상적인 범위로 연장하는 것입니다. 

코구축의 유형

01

수술의 재료

구축코는 피부가 딱딱해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슴연골을 많이 이용합니다.

가슴연골은 자가조직이면서 단단해진 피부의 장력을 극복 할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하고 곧으며 양이 충분하여 콧대와 콧끝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구축코 치료에 적합한 재료입니다.

 

하나비는 채취 부위의 절개를 최소화하여 흉터를 최소화하고 채취 시간을 빠르게 하여 통증 또한 최소화 합니다. 그리고 가슴연골 사용 후 휘는(warping)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노하우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가 늑연골

만약, 가슴연골 사용을 원치 않거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비중격 연골이나 귀연골, 그리고 기증연골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라도 구축코에서 인공물질을 이용하여 코끝을 연장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02

수술방법

 

코의 연골과 점막, 피부를 모두 늘려주어야 합니다.

유착된 연골과 연부조직을 하나하나 풀어주고 박리하여 코끝연골을 콧등으로부터 완전히 분리합니다.

가슴연골로 코끝의 지지구조를 튼튼하게 다시 만들면서 코끝연골을 연장합니다.

03

피부절개와 이차교정의 가능성

심한 구축코인 경우 코의 비대칭을 교정하기 위해서 수술 중 코의 피부에 작은 절개를 가하거나 피판을 이용 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능성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대부분은 한번의 수술로 완벽히 치료가 되지만 심한 구축코인 경우 완변한 결과를 위해 6개월이나 1년 후 간단한 교정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