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코성형 후 원하지 않는 모양, 혹은 염증이나 실리콘의 이동등이 발생하면 실리콘을 제거하거나 교체를 해야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지만, 만약 발생하였다면 적절한 방법을 통해 제거 혹은 교체를 하고 필요시 코재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성형 후 실리콘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와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코염증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우선 코성형 후 코에 염증이 발생하였다면 실리콘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성형 후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1% 미만 정도 되지만 발생하였다면 실리콘도 그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합니다.

그리고 코의 재수술은 우선 염증의 치료를 완벽하게 한 후 실리콘 대신에 가슴연골이나 자가 진피와 같은 재료를 사용합니다.

 

2. 실리콘 비침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또 다른 경우는 실리콘의 비침현상입니다.  피부가 얇은 경우 실리콘이 비쳐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실리콘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재질의 고어텍스나 진피로 교체하여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실리콘이 휘어지거나 움직임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이러한 경우는 실리콘을 교체하거나 실리콘의 위치를 다시 잡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CT를 통해 실리콘의 위치를 분석하여 결정합니다.

실리콘이 휘는 이유에는 휜코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휜코교정을 해주어야만 코성형 후 실리콘이 휘지 않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이유 중 하나는 실리콘이 골막 안쪽으로 제대로 삽입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골막안쪽으로 다시 잘 고정시켜 해결해 줍니다.

 

4. 코구축현상

코성형 후 실리콘의 제거

코의 구축은 코의 정상적인 구조가 이미 손상이 되어 피부가 딱딱하게 변되고 코가 짧아진 현상입니다.

구축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실리콘도 하나의 원인이기 때문에, 코구축이 발생하였다면 실리콘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