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순열코,  코재수술 정보

구순열코수술 방법과 치료 사례

구순열이란 태어나면서부터 입술이 갈라져 있는 것을 말하며 구순열코는 이로 인해 코기둥, 코끝, 콧볼의 변형이 나타난 것을 말합니다.

구순열코

구순열코 모양은 구순열 쪽의 콧볼이 옆으로 퍼져 있으면서 아래로 처진 모양을 가지고 있고요. 이를 일측성 구순열코라고 합니다. 일측성이 보다 많고 흔하지 않게 양측성, 즉 양쪽 콧볼이 아래로 퍼진 모양의 구순열코도 있습니다. 이렇듯 구순열코는 뼈와 연골 그리고 피부를 모두다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코의 해부학적 모습을 잘 이해하고 있으면서 다양한 수술 재료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수술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코성형, 코의 기능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나비는 구순열코 수술 경험이 풍부한 장근욱 원장님이 수술을 집도해 드리고 있고요. 특히 수술 전 코 내부의 연골과 뼈 그리고 다른 구조적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하기 위해 코 3D-CT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순열코 수술은 일반적으로 출생 후 3개월 ~ 1년 사이에 입술과 입천장의 봉합 치료를 먼저 시행하고요. 이후 코 교정을 위한 2차 수술은 코의 성장 시기가 끝나는 약 16세 ~ 17세 이후에 합니다. 하지만 코 변형이 심하여 사춘기 시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고 판단이 될 때에는 코 뼈를 건드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코끝이나 콧볼 등의 연부 조직 교정을 먼저 할 수 있습니다.

구순열코 수술 방법은 코의 연골과 비중격, 그리고 코 뼈를 모두 박리한 후 휘어진 비중겨과 뼈를 바르게 잡아 줍니다. 그런 후 가슴 연골이나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코의 연골 비대칭과 뼈의 결손을 교정하고요. 피부조직 재배치를 통해 연부 조직 비대칭을 교정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입술과 인중의 흉터 교정 및 입술 라인을 개선해 줍니다.

구순열코수술

(구순열코수술 전후사진)

양측성 구순열코 수술 전후사진인데요. 코끝 높이가 낮고 콧구멍 모양도 낮게 퍼져 있어 보다 지지력이 좋은 기둥을 만들어야 합니다. 게다가 코끝은 인공 보형물이 아닌 자가 조직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하나비는 주로 가슴 연골을 채취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비 고압산소치료 챔버

하나비는 보다 빠른 회복을 위해 고압산소치료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고압 상태에서 산소를 체내로 충분히 공급해 주는 방법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세포 재생력을 증강시켜 상처가 빠르게 아물 수 있도록 해주고요. 수술로 인해 쌓인 피로와 통증을 완화해 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구순열코수술 방법과 치료 사례를 마칩니다. 위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고요. 코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은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상담을 해보셔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한 개

  • 신지혜

    안녕하세요 ^^ 딸이 구순구개열에 치조열까지있어서 수술을 네번정도 받았는데 수술하던병원에서 이제 콧구멍은 성장기가끝나야지 할수가잇다고 하는데 지금 너무 사춘기로 예민해서 마스크를 아예안벗고있어요 … 지금 초등학교 6학년인데 중1올라가기전까지 그나마 조금이라도 콧구멍비슷하게 수술할수있나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