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순열코

구순열 개념 및 구순열코 치료 방법과 전후 사례

안녕하세요. 코 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구순열 개념

구순열(Cleft lip)의 공식 명칭은 구순구개열이고요. 얼굴에 생기는 선천성 기형 중 가장 많이 나타나는 케이스입니다.

구순열과 구개열은 별도의 병명인데요. 입술이 갈라진 것은 구순열이라고 하고요. 입천장이 갈라진 것이 구개열이라고 합니다.

두 가지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일반적으로 구순구개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코의 변형으로까지 이어졌다면 구순열코(Cleft Nasal Deformity)라고 합니다.

원인은 유전적인 것도 있지만 환경적인 요인이 더욱 큽니다. 학계에서는 유전적인 요인을 약 20 ~ 3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임신 시 금지된 약을 복용하였거나 비타민 과다, 음주,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구순열코 치료 방법

구순열이 있다면 대부분 어릴 때 치료를 받는데요. 치료를 받더라도 어른이 되면 코의 변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 변형이 나타났다면 이를 구순열코라고 합니다.

구순열코는 코 기둥, 코끝, 비중격의 구조적 변형을 동반하기 때문에 치료는 코 수술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구순열코 치료 시기는 코의 성장이 끝나는 약 16세 ~ 17세 이후에 코 뼈를 포함한 교정을 하는데요. 만약 심한 코 변형이 있다면 사춘기 시절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겪을 수 있다면 6세 ~ 10세 사이에 뼈를 건드리지 않는 코끝이나 콧날개 등의 간단한 연부 조직 교정을 미용적 개선을 목적으로 먼저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통해 코의 연골과 비중격, 코 뼈를 모두 박리한 후 비중격 비대칭을 교정하고 휘어져 있는 코 뼈를 바로잡습니다. 그리고 자가 늑연골이나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코의 연골 비대칭과 뼈의 결손을 교정합니다. 피부 조직 재배치를 통해 연부 조직 비대칭을 교정하고 입술과 인중의 흉터 교정 및 입술 라인 개선 치료를 합니다.

하나비 구순열코 치료 전후 사례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