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코 실리콘제거 및 염증코 코재수술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오늘은 코성형 후 발생한 염증코의 실리콘 제거 및 염증코 코재수술에 대해 전후 비교 사례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염증코
코성형은 수술 후 약 1% 미만의 염증 발생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진의 노하우와 환자분의 철저한 관리에 따라 이 확률은 더욱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 염증 문제가 나타났다면, 빠른 치료가 중요한데요.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치료는 정상으로의 회복 가능성을 높입니다.
그러나 치료 시작이 지연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치료를 한다면 코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염증 치료와 함께 삽입된 보형물을 제거하고 코재수술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 사진은 본원에서 염증 치료, 코 실리콘 제거, 염증코 코재수술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비교 사례입니다.
염증코 코재수술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다시 코재수술을 한다면 염증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염증 치료를 한 후 코재수술을 통해 코 실리콘제거 및 코 모양을 다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코 실리콘 보형물은 오랜 기간 안면성형에 사용되어온 검증된 보형물이지만 감염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코 실리콘제거는 단순히 보형물만 제거를 하는 것이 아닌 보형물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막과 흉살 등을 완벽하게 제거해야 재발 위험을 낮출 수 있겠습니다.
코 실리콘제거 후 코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때 다시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기보다는 비교적 생체적합성이 높은 자가 조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자가 늑연골과 자가 진피가 있습니다.
자가 늑연골은 환자의 늑골 중 가장 부드럽고 연한 부위를 말하며, 가장 적합한 늑연골을 채취한 후 정밀한 조각을 통해 모양을 만들어 코 모양을 다시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 염증으로 인해 콧대 피부가 얇아져 보형물 비침이 우려된다면 표면이 부드러운 자가 진피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코끝은 귀뒤진피를 사용하며 콧대는 엉덩이 진피를 채취하여 사용합니다.
/
이상으로 글일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