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코보형물제거 필요한 경우와 개선 방법

낮은 코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형물 사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인해 코보형물제거 재수술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코 보형물 제가가 필요한 경우와 이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01) 코 모양 불만족

미적으로 코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입니다. 특히 얼굴 밸런스에 맞지 않는 너무 높은 보형물을 콧대에 삽입한 경우에 마치 아바타 코 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 보형물을 제거해 주고 낮은 보형물로 대체를 해주거나 고어텍스 혹은 진피와 같은 다른 부드러운 보형물로 대체를 해주어 개선해 주어야 합니다.

코보형물제거

02) 콧대가 휘어진 경우

콧대에 삽입한 보형물이 제대로 된 위치에 삽입이 안되어 고정되지 않고 흔들리면 코가 휘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보형물을 꺼내어 제대로 된 위치에 다시 삽입을 하거나 제거를 한 후 보다 잘 어울리는 보형물을 삽입하여 교정해 줍니다.

03) 보형물 비침이 나타난 경우

피부가 얇거나 피부 바로 아래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 피부를 통해 보형물이 비춰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얇아서 나타났다면 진피를 피부와 보형물 사이에 넣어주어 개선해 주거나 두꺼운 보형물은 제거를 하고 대신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진피로 교체를 해줍니다.

04) 코 염증이 나타난 경우

실리콘 보형물 사용 후 코 염증이 나타났다면 보형물 제거가 필요합니다. 염증의 발생확률은 낮으나 간혹 건강 상태나 실리콘에 대한 강한 거부반응이 타나나면 발생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실리콘 보형물을 제거하고 대신 자가 조직(진피 혹은 늑연골)을 사용하여 개선해 줍니다.

코보형물제거_염증

05) 코 구축 현상이 나타난 경우

코에 나타난 구축은 실리콘 보형물 주변으로 생긴 캡슐의 변화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나 아주 심한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 실리콘 보형물과 피막을 세심하게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코 모양을 다시 만드는데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고요. 대신 늑연골과 같은 자가 재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코보형물제거_코_구축

 

이상 코 보형물 제거 해야하는 경우와 개선 방법 그리고 사례들을 간단히 설명 드렸는데요. 이를 제대로 수행하가 위해서는 수술 전 코 안 보형물의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해야 합니다. 하나비의 경우 3D-CT를 활용하여 수술 전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보형물의 정확한 위치와 두께 등을 미리파악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