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비중격 재건 통한 안장코 재수술

안녕하세요. “코재수술”에 대한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오늘은 코수술 후 비중격이 무너져 발생한 안장코의 원인과 재수술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중격은 코 가운데 위치한 막을 말하며, 코 안의 기둥 역할을 하면서 숨길을 좌우로 나누어 줍니다. 코끝 성형을 위해 이 비중격 안쪽에서 일부 연골을 채취하여 사용하는데요. 자가 조직이면서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아 좋은 재료입니다.

하지만 이 비중격 연골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안장코 현상입니다. 약한 상태의 비중격 연골을 무리하게 채취를 하였거나 너무 많은 양의 연골을 채취한 경우 혹은 비중격을 둘러싸고 있는 막을 제대로 분리하지 않고 그냥 잡아당긴 경우 비중격이 무너져 나타나는 것인데요. 말의 안장과 같은 모양으로 콧대 가운데가 움푹하게 내려앉은 모양입니다.

안장코

안장코 모양을 코재수술을 통해 개선해 주기 위해서는 비중격에 일부 연골을 덧대어 주거나 완전 손실이 있을 경우에는 가슴 연골을 채취하여 비중격 재건을 해줍니다. 하나비의 경우 안장코 재수술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수술전 3D-CT를 통해 코 내부의 상태를 면밀하게 체크하고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안장코 재수술
안장코 재수술

더불어 비중격이 무너져 안장코 현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코의 기능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필요 시 함께 개선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상 하나비성형외과 특수코치료 센터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