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코,  코재수술 정보

구축코재수술 개념과 방법 및 사례

구축코란

코 성형 수술 후 나타난 코의 구축은 코끝이 들리면서 점점 짧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원인으로는 잦은 코 수술이나 염증, 실리콘 캡슐의 변화, 외상이나 면역학적 요인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축코재수술

구축코재수술은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편인데요. 겉으로 보이는 코 모양의 변형도 문제지만 코 내부 구조의 변형으로 코막힘과 같은 기능적 문제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축코재수술을 해야 한다면 코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만나야 하겠습니다.

1) 3D-CT

여기에 안전하며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전 정밀한 체크가 중요하는데요. 하나비는 이를 위해 수술 전 3D-CT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축코재수술_가슴연골_사용_이유

3D-CT를 활용하면 코에 삽입된 이식물(보형물)의 위치와 두께 등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요. 코 기능에 영향을 주는 구조적 이상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세포 치료

구축코는 피부와 조직이 딱딱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나비는 세포치료를 통해 피부를 연하게 하여 수술을 보다 수월하게 하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수술 재료

구축으로 인해 짧아진 코를 충분하게 연장하기 위해서는 자가 재료가 필요합니다.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을 이전 수술을 통해 사용한 경우가 많으며, 콧대 또한 자가 재료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하나비의 경우에는 구축코재수술 재료로 가슴 연골(자가 늑연골)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슴 연골
가슴 연골

가슴 연골(자가 늑연골)은 자가 조직이면서 단단해진 피부의 장력을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곧으며 양이 충분하여 구축코재수술에 좋은 재료가 됩니다.

하지만 가슴 연골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매우 중요한데요. 절개를 최대한 작게 해야 하고요. 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채취를 빠르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채취한 연골은 정밀한 조각을 통해 사용되어야 하며, 가슴 연골 사용 후 휘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노하우도 필요합니다.

구축코재수술 사례

구축코재수술
구축코재수술
구축코재수술
구축코재수술

/

이상으로 구축코재수술 개념과 방법 및 사례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문제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희 하나비로 문의를 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ww.hanabiclinic.co.kr

하나비성형외과
하나비성형외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