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코재수술 정보

코실리콘제거 방법과 전후 사례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실리콘 보형물은 안면 성형에 있어 오랜 기간 사용되어 온 재료입니다. 이중 코에 사용하는 실리콘 보형물은 낮은 코를 높이는 미용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 실리콘 보형물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경험이 중요한데요. 적합한 위치에 삽입을 하지 않았거나 코에 맞지 않는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면 다양한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실리콘 보형물은 콧대에만 사용하고 코끝에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은데요.

단단한 뼈와 연골로 이루어진 콧대와는 달리 코끝은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연골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코끝 피부는 비교적 얇고 예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문제가 나타났을 때 코실리콘제거 가 필요할까요?

1) 아바타 코

코의 시작점은 미간부터 되어야 자연스러운데요. 너무 두꺼운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면 마치 영화 아바타에 나오는 아바타들의 코처럼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미용적 불만으로 인해 코실리콘제거가 필요하게 됩니다. 코실리콘제거 후 콧대가 너무 낮아진다면 적합한 두께의 보형물로 교체하여 개선해 줍니다.

2) 염증 코

코 수술 후 코에 염증이 났으며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치료를 하여도 개선이 안된다면 코실리콘제거가 필요합니다. 실리콘 제거 후 염증 치료를 한 후 일정 기간 상태를 본 후 자가 재료를 사용하여 코 모양을 다시 만들어 줍니다.

3) 실리콘 비침

피부가 얇은 상태에서 두꺼운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면 피부를 통해 실리콘이 비쳐 보일 수 있습니다. 코실리콘제거 후 부드러운 재질의 보형물로 교체를 하여 개선해 줍니다.

4) 실리콘 돌출

코 안에 삽입된 실리콘이 돌출된 경우입니다. 원인은 다양한데요. 특히 코끝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였거나 코에 맞지 않는 보형물을 무리하게 삽입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코실리콘제거 후 돌출된 곳의 피부 재건을 통해 개선해 줍니다.

5) 구축코

구축코는 코성형 후 코가 점점 짧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원인으로는 잦은 코 수술, 염증, 실리콘 캡슐의 변화, 외상, 면역학적 요인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구축코 현상이 나타났다면 코실리콘제거가 필요합니다.

코실리콘제거 후 자가 조직으로 코 모양을 다시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요. 하나비는 연골의 양이 풍부하고 지지력이 좋은 자가 늑연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채취한 자가 늑연골을 정밀한 조작을 통해 모양을 만든 후 이를 가지고 코의 모양을 다시 예쁘고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 밸런스와 입체감에 영향을 주는데요. 이런 이유로 코 모양에 문제가 있다면 코성형을 알아보시게 됩니다.

하지만 코는 매우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 외적인 역할과 함께 기능적인 역할도 합니다. 특히 코 실리콘 보형물과 같은 재료를 제대로 다룰 수도 있어야 하는데요.

따라서 코성형을 하신다면 “코를 보다 집중으로 하는 의사”를 만나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그럼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