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에 자가늑을 사용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코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코재수술에 사용하는 재료는 다양합니다.
그리고 재료는 코 상태와 원하는 코 모양을 바탕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중 자가늑 재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보통 코끝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가 조직(Autologous tissue)인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코재수술 시 이들 재료가 이전 수술에 이미 사용되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을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자가 조직이 바로 자가늑 연골(Autologous rib cartilage)입니다.

자가늑 연골은 주로 늑골의 7번이나 9번째에서 늑골의 가장 연한 부위를 채취합니다.
연골의 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코끝뿐만 아니라 콧대에도 사용을 합니다.
특히 염증 코 재수술이나 구축 코 재수술인 경우에는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코재수술에 자가늑 연골은 좋은 재료가 됩니다.
자가늑 연골을 사용함에 있어 노하우가 매우 중요한데요.
– 정확한 위치에서 절개는 최소로 해야 흉터가 작고 희미해질 수 있습니다.
– 빠른 채취 시간을 통해 출혈을 최소화해야 수술 후 느낄 수 있는 통증도 덜하게 됩니다.
– 최대한 덜 휘어진 부위를 채취해야 합니다.
– 원하는 코 모양이 나오기 위해서는 연골을 정밀하고 세심하게 조각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저희 하나비성형외과에서 자가늑 연골을 이용하여 구축 코 재수술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사례입니다.
코성형 수술 후 어떤 요인에 의해 코끝이 짧아지는 코 구축이 왔는데요.
구축으로 인해 짧아졌던 코가 코재수술 후 이상적인 길이와 모양으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