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창코성형 개념과 방법 및 전후 사례
들창코(An upturned nose)란 코끝이 들려있어 정면에서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코 모양을 말합니다. 들려있는 정도에 따라 비주 노출도 심한데요. 따라서 들창코 모양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코로 인한 외모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들창코성형이란
코 수술을 통해 들려있는 코끝을 연장하여 코 모양과 함께 얼굴 밸런스를 개선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위 그림과 같이 얼굴을 정면에서 상하로 3등분을 하였을 때 코의 길이가 1/3 정도 되도록 해주고요.
얼굴을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코 기둥과 입술이 이루는 각도를 90 – 95도 정도로 하면 이상적입니다. 여기에 콧대가 낮다면 융비술을 통해 콧대를 높여주면서 미간에서 코끝까지의 라인을 얼굴형에 맞게 만들어 주어 세련되고 예쁜 코 모양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본원에서 들창코성형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사례입니다. 코끝이 들려있어 정면에서 콧구멍이 많이 보였는데요. 코 수술을 통해 코끝이 연장되면서 코와 함께 얼굴 밸런스도 개선이 된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코끝 연장을 위해서는 보형물이 필요한데요. 인공 보형물보다는 자가 연골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며, 하나비는 이를 위해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끝을 이상적인 길이와 높이, 각도로 만들어 준 후 미간에서 코끝까지 높이와 라인을 예쁘게 교정해 줍니다.
만약 코 수술 후 나타난 들창코라면 구축 현상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요. 구축된 코라면 코재수술을 통해 개선해 주어야 합니다.
구축으로 인해 나타난 들창코는 코재수술을 통해 코를 충분히 연장해 주어야 하는데요. 하나비는 이를 위해 세포 치료를 하고 있으며, 재료로는 가슴 연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포 치료를 통해 딴딴하게 변해있는 조직을 연하게 만들어 재수술이 용이하도록 하고요. 가슴 연골을 사용하여 짧아진 코를 연장해 줍니다.
위 사진은 구축으로 인해 나타난 들창코를 코재수술을 통해 교정한 사례입니다. 짧아진 코가 이상적인 길이로 연장이 되면서 코와 함께 얼굴 밸런스도 개선이 된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들창코성형 개념과 방법 및 전후 사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