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코재수술 정보

코성형 부작용 종류와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코성형 전문 병원, 하나비성형외과입니다.

코성형 수술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코성형 부작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하나비 코성형
하나비 코성형

코성형이란 수술을 통해 코 모양을 보다 아름답고 세련되게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낮은 코를 높여주거나 휜 코를 곧게 해주며, 큰 코를 작게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성형은 또한 외과적 수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도 있는데요. 붓기, 멍, 출혈, 염증 그리고 마취에 대한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코성형이 안전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간혹 집도의 보다 병원의 실장이 수술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정보가 제대로 전달이 안되었거나 비 의료인에 의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결과가 예상과는 다르게 나올 수도 있고요. 심한 경우에는 부작용의 확률을 높입니다.

하나비_장근욱
하나비 장근욱 원장님

참고로 하나비는 코를 보다 전문으로 하는 장근욱 원장님이 계시는 곳인데요. 모든 상담과 수술은 직접 하고 계시며, 병원의 실장은 환자분들이 편안하게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중 출혈은 염증과 상관관계가 있는데요. 따라서 수술 단계에서부터 출혈의 정도를 최대한 낮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하나비는 환자분들에게 수술 전 출혈을 야기할 수 있는 술과 담배, 그리고 특정 약물은 일정 기간 중단해 주실 것을 안내해 드리고 있고요. 장근욱 원장님은 오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술 시간을 빠르게 하고 있으며, 조직 손상과 출혈을 최소화하고 계십니다.

여기까지 외과적 수술에서 나타날 수 있는 코수술 부작용에 대한 설명이였다면 다음은 코성형 수술 후 코재수술이 필요한 부작용 종류와 개선 사례들입니다.

1. 이식물의 비침

피부가 얇은 코에 두껍거나 맞지 않는 보형물을 삽입하면 피부를 통해 보형물이 비춰 보일 수 있습니다. 보형물이 비춰 보이면 부자연스럽고 성형을 한 티가 많이 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코재수술을 통해 부드러운 재질의 보형물로 교체를 하여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코성형_부작용_사례_1
코성형_부작용_사례_1

2. 보형물의 휘어짐

이식한 보형물이 제대로 고정이 안되고 흔들리거나 휘어지면 코가 휘어 보이게 됩니다. 이 또한 코재수술이 필요한 코성형 부작용 종류 중 하나인데요. 재수술을 통해 보형물의 위치를 골막 안쪽으로 다시 교정해 개선해 줍니다.

코성형_부작용_사례_2
코성형_부작용_사례_2

3. 코끝 처짐

수술 직후 오똑했던 코끝이 시간이 지나면서 처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 중에는 이식한 코끝에 이식한 보형물의 지지력이 약해서인데요. 재수술을 통해 코끝 보형물의 지지력을 보강해 주던가 보다 더 지지력이 높은 연골로 교체를 해줍니다.

코성형_부작용_사례_3
코성형_부작용_사례_3

4. 비공 비대칭

수술 후 콧구멍 비대칭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또한 코끝 처짐과 비슷한 원인으로 나타나기도 하고요. 비중격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 때문에 이전 수술 정보와 3D-CT를 활용하여 코 내부의 구조를 체크한 후 교정 방법을 찾아 해결해 줍니다.

코성형_부작용_사례_4
코성형_부작용_사례_4

5. 비중격 손상

코끝을 높이기 위한 재료로 비중격 연골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채취하면 비중격 손상 혹은 함몰과 같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비중격을 다시 만들어 주는 재건수술이 필요합니다. 비중격 연골의 완전 손실이 있는 경우에는 가슴 연골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코성형_부작용_사례_5
코성형_부작용_사례_5

6. 코 구축 현상

코 구축은 코성형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중 가장 심각한 것인데요. 원인에는 잦은 코수술, 염증, 실리콘 캡슐의 변화, 외상, 면역학적 요인 등이 있습니다.  코 구축이 나타나면 외적인 문제와 함께 기능적인 문제도 함께 발생하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통해 개선해 주어야 하는데요. 하나비는 짧아진 코끝을 충분히 연장하기 위해 늑연골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늑연골은 자가조직이면서 단단해진 피부의 장력을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지지력과 함께 연골의 양이 풍부하여 코끝뿐만 아니라 콧대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축코_재수술
구축코_재수술

/

이상으로 코성형 부작용 종류와 개선 사례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