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남자코성형 개념과 방법 및 사례

코는 얼굴 중 가장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 밸런스와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미적 개선을 위한 코성형을 많이 알아보시거나 수술을 하고 계십니다.

여전에는 코성형이 여성분들 사이에서 주로 시행이 되었다면, 이제는 남성분들에게도 외모가 경쟁인 시대이기 때문에 남자코성형을 많이 하시고 계십니다.

하지만 남자분들과 여성분들의 코성형에는 차이가 있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코성형은 단순히 코의 모양을 교정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닌 얼굴과 조화를 이루거나 더욱 개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마의 모양, 광대의 폭, 턱의 돌출 정도 등을 고려해서 코를 교정해야 하는데요.

여기에 더불어 성별에 따른 이상적인 라인과 각도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남성분들은 부드러운 곡선보다는 미간에서 코끝까지 직선을 이루는 형태가 이상적이며, 여성에 비해 시작점이 높고 콧대가 길며 폭은 약간 넓어야 합니다. 그리고 코이마각은 약 140도, 코입술각은 약 90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해부학적으로도 차이가 있는데요. 남성분들의 뼈는 비교적 강하지만 피부의 탄력성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해부학적 차이를 제대로 고려하여 수술이 시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참고로 하나비의 경우에는 3D-CT를 활용하여 육안으로는 정확히 확인하기 어려운 코 뼈와 연골 상태를 면밀하게 체크를 한 후 수술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다음은 하나비 남자코성형의 몇 가지 사례입니다.

위 사진은 저희 하나비에서 휜코수술을 하신 한 남성분의 전후 사례입니다.

코가 얼굴의 중심에서 벗어나 한쪽으로 휘어있는 경우 얼굴의 인상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코 뼈 뿐만 아니라 비중격도 함께 교정하여 코 모양과 함께 코의 기능도 함께 개선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코 기능 개선을 포함하는 남자코성형은 실비보험 적용도 가능할 수 있으며, 적용이 된다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겠습니다.

위 사진은 저희 하나비에서 매부리코수술을 하신 한 남성분의 전후 사례입니다.

매부리코는 콧등이 튀어나온 코 모양을 말합니다.

코수술을 통해 튀어나온 매부리는 제거를 하였으며, 처진 코끝을 올려주었습니다.

코 교정 후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남자코성형 유형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저희 하나비성형외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관련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