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코 전체제거 및 코 재수술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코 성형 수술 후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여 코에 삽입한 보형물을 제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코 모양에 대한 불만으로 제거하는 경우도 있으나 부작용으로 인해 제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코 전체제거는 어떤 경우에 하며 코 재수술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코 전제체거
코 전제체거

1) 코 모양에 대한 불만족

코 성형 수술 후 예상했던 결과와는 거리가 멀거나 콧대가 너무 높아 아바타 코처럼 부자연스럽게 되었다면 미용적 불만으로 삽입한 보형물을 제거하시고자 합니다.

상태에 따라 다르나 보통 수술 후 2주 이내라면 코 전체제거가 가능하지만 그 기간이 훨씬 경과를 했다면 전반적인 조직이 안정화되는 6개월 후 코 전체제거 및 코재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거는 보형물과 함께 주변에 형성된 피막과 흉살도 세심하고 철저하게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부작용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비는 보다 정밀하고 완벽한 제거를 위해 수술 전 3D-CT를 활용하여 코를 정밀하게 분석을 한 후 제거 수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코에 삽입된 보형물을 제대로 제거를 한다면 또 다른 문제로 연결은 안 되는데요. 만약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보형물만 제거를 하고 염증이 남아 있는 주변 조직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염증의 재발이나 코 구축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2) 코 염증으로 인한 제거

코 성형 수술 후 염증의 발생은 약 1% 미만 정도로 낮은데요. 여기에 의료진의 수술 노하우에 따라 더욱 낮아질 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염증이 나타났다면 조기 치료가 중요한데요. 조기 치료는 정상으로의 회복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고 치료 시기를 놓쳤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이루어졌다면 코 변형을 야기할 수 있겠습니다.

치료 시기를 놓쳤거나 염증이 지속이 된다면 코에 삽입된 인공 보형물의 전체 제거가 필요하고요. 제거 후 염증을 치료를 한 뒤 코재수술을 시행해 주어야 합니다.

염증 치료 후 코재수술에 다시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고요. 대신 비중격 연골, 귀 연골, 가슴 연골 및 진피 등과 같은 자가 조직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구축코 발생으로 인한 제거

구축코는 잦은 코 수술, 염증, 실리콘 캡슐의 변화, 면역학적 요인 등으로 인해 코가 점점 짧아지고 코끝이 들리는 것을 말합니다.

코 성형 수술 후 나타났다면 가장 심각한 부작용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문제가 나타났다면 삽입된 인공 보형물들은 전체제거를 하고 연골의 양이 충분하며 보다 지지력이 좋은 가슴 연골을 사용하여 코끝 연장을 하여 코 모양을 다시 예쁘고 세련되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

코 전체제거 후 모태 코로 되돌아갈 수 있는 경우도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코 구조에 큰 변화가 없다면 코 전체제거 후 모태 코 모양에 가깝게 되돌아갈 수 있고요. 코 구조에 큰 변화가 있었다면 코재수술이 필요하겠습니다.

하나비의 경우 3D-CT를 활용하여 코 내부를 확인한 후 상담을 통해 그 가능 여부를 말씀드리고 있고요.

보형물 제거와 함께 피막과 흉살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있으며, 변형된 코끝 교정, 찝힌 코끝 교정, 비주 변형 교정 등 다양한 노하우를 통해 코 모양을 보다 세련되고 아름답게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2개

  • 황경옥

    코수술 실리콘 사용 했는데
    자가연골로 재수술 하고 싶은데
    수술 케이스가 많이 있나요?
    그리고 실비보험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상담 부탁드립니다~
    코가 약간 변형이 온것 같거든요

    • hanabiclinic

      안녕하세요. 하나비성형외과입니다.

      문의 감사드립니다. 실비보험 적용 가능 여부는 내원을 해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하나비는 코 전문 병원으로 자가연골 재수술를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화 02-569-1161로 연락을 주시면 상담 예약을 잡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