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뾰족한 코 모양을 코재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교정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오늘은 뾰족한 코 모양을 코재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교정한 사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코재수술 정면 전후 비교

위 여성분은 타 병원에서 코성형을 하였으나 뾰족하고 인위적으로 보이며, 코끝은 연골이 살짝 비춰 보이는 문제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이를 교정하고자 저희 하나비 장근욱 원장님을 찾으셨으며, 상담을 한 후 하나비에서 코재수술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수술 전 사진을 통해 보실 수 있듯이 콧대 폭이 좁고 코끝은 연골이 비쳐 보였는데요. 코재수술을 통해 코끝 연골 비침은 개선을 하였으면 보다 자연스러운 코 모양이 되었습니다.

코재수술 측면 45도 전후

측면 45도에서 본 전후 비교 사진입니다.

코끝이 뾰족해 보이는 것을 코재수술을 통해 둥글고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개선을 하였습니다.

코재수술 측면 전후 비교

측면에서 본 전후 비교 사진입니다.

코의 시작점은 눈을 떴을 때 속눈썹이 있는 부분부터 올리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코를 올린다는 개념이 아닌 이마부터 입술과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코재수술 방법

위 여성분의 경우에는 콧대에 이식된 실리콘과 코끝에 이식된 기증 연골을 제거한 후 자가 늑연골을 사용하여 코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자가 늑연골이란 환자 본인의 늑골에서 부드럽고 연한 부위를 말하며,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이 부족하거나 사용하기 부적합한 경우에 사용하기 아주 좋은 재료가 됩니다.

자가 늑연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매우 중요한데요.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소 절개를 해야 하며 가장 덜 휘어진 부위의 늑연골을 채취합니다.

채취는 빠르게 해야 통증이 덜하며, 채취를 한 늑연골은 그냥 사용하는 것이 아닌 아주 정밀하고 세심하게 조각을 하여 사용해야 디자인한 코 모양이 나올 수 있겠습니다.

수술 후 5일 차에 부목과 실밥 제거를 하며, 늑연골 채취 부위의 실밥은 2주 차에 합니다. 일주일 정도까지는 붓기와 멍이 심하나 이후부터 완화가 되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초기에는 붓기로 인한 비대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조급해 하시지 말고 마음 편히 회복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비의 경우에는 주기적인 내원을 통해 경과를 봐드리고 있습니다.

/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