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코뼈 금가면 취해야 할 사항

안녕하세요.

“코”에 대한 모든 것, 하나비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코뼈금가면 취해야 할 사항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코는 우리 얼굴 가운데 있으면서도 가장 돌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코는 뼈와 연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얼굴에 있어 가장 돌출되어 있어 외부 충격에 어느정도 탄력성은 있으나 그 이상의 힘이 가해지면 쉽게 부러지거나 금이 갈 수 있습니다. 코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가는 경우는 주로 스포츠를 하면서 종종 발생하는데요. 딱딱한 축구공을 정면에서 코에 맞았다거나 상대방이 태클을 하다 발로 코를 차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교통사고나 넘어질 때 코를 심하게 부딪히는 경우에도 밟생하고요. 요즘은 핸드폰을 보며 길을 걷다 벽에 부딪혀 오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코뼈금가면 바로 알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코피가 멈추고 통증이 가라앉으면 그냥 휘거나 금이간 코를 방치할 수 있는데요. 육안으로 괜찮아 보여도 뼈나 연골은 생각보다 약하기 때문에 약간의 휘어짐이나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코에 큰 충격을 받은 후나 충격 후 약간 휘어 보인다거나 통증이 지속되고 코로 숨을 쉬는게 이전 보다 불편하다고 느껴지면 바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긴단은 가급적 3D-CT를 갖추고 있는 코전문 병원에서 받으시는게 좋은데요. 우선 3D-CT가 있으면 육안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코 내부의 뼈와 연골의 상태를 보다 입체적으로 정확히 진단할 수 있고요. 코 성형을 전문으로 잘하는 곳이라면 충격으로 휜 코나 매부리코 그리고 안장코 모양을 예쁘고 세련되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뼈금가면
코뼈금가면

코에 큰 충격을 받은 후 2주가 안되었다면 휘어진 코는 정복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고요. 만약 코 모양의 변형과 함께 2주 이상이 지나 코뼈가 굳기 시작하였다면 수술을 통해 개선해야 합니다. 더불어 코뼈금가면 기능적인 부분에 있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코의 숨길을 나눠주는 비중격이 한쪽으로 휘어진 경우, 휘어진 쪽 숨길을 좁혀 코 막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오랜기간 방치하면 비염으로 이어질 수 있을 뿐만아니라 충분한 수면이 어려워 일상생활을 하는데 여러 문제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뼈금가면 비중격 만곡증과 같은 코 기능을 3D-CT를 통해 함께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고요. 코 기능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가 발견되었다면, 코 수술을 통해 기능적인 부분과 모양적인 부분을 함께 개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뼈 금가면 실비보험
코뼈 금가면 실비보험

마지막으로 기능적인 부분을 개선하는 코 성형은 치료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한데요.  적용이 된다면 수술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겠습니다. 저희 하나비에 오시면 3D-CT를 통해 코 내부 상태를 확인해 드릴 수 있고요. 실비 보험 적용 가능 여부도 함께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