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콧구멍 비대칭 코재수술 방법과 사례

안녕하세요. 하나비입니다.

코 성형 수술 후 콧구멍 비대칭이 나타났다고 한다면 그 원인은 다양한데요.

1. 안면 비대칭

2. 붓기의 변화

3. 흉터 조직의 변화

4. 보형물 휘어짐

5. 코 기둥 기울어짐

6. 코 구축 현상

코 성형 수술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하더라도 안면 비대칭이 있다면 코 수술 후 약간의 콧구멍 비대칭은 나타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수술 전 상담을 통해 충분히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붓기와 흉터 조직의 변화로 인해 나타난 콧구멍 비대칭은 시간이 지나며 점차 완화가 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회복을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비대칭이 너무 심하거나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났다면 코재수술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보형물 휘어짐

삽입한 보형물이 휘어진 채로 있다면 코가 휘어져 보이면서 콧구멍 비대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형물이 휘어지는 문제는 크게 두 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보형물이 제대로 된 위치에 있지 않거나 휘어진 코 뼈로 인한 문제입니다.

보형물 위치의 문제라면 코재수술을 통해 보형물을 다시 제대로 된 위치에 이식해 주고요. 휘어진 코 뼈가 원인이라면 절골을 통해 코 뼈를 곧게 교정을 한 후 보형물을 다시 삽입해 줍니다.

코성형_부작용_사례_2
보형물 휘어짐 교정

2) 코 기둥 기울어짐

수술 후 오똑했던 코끝이 시간이 지나면서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약한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코 기둥을 만들었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힘을 받치지 못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것인데요. 코 기둥이 기울어지면 콧구멍 비대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코재수술을 통해 보다 지지력이 좋은 자가 연골로 대체를 해주어야 하며, 비중격 연골이 약하다면 가슴 연골이나 기증 연골을 사용하여 코 기둥을 만들어 줍니다.

코성형_부작용_사례_4
콧구멍 비대칭 교정

3) 구축코 현상

구축코 현상은 특정한 원인에 의해 코가 점점 짧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심한 구축코인 경우에는 코의 비대칭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콧구멍 비대칭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구축코 문제는 이전에 사용된 보형물을 모두 제거한 후 대신 자가 조직이면서 연골의 양이 풍부한 가슴 연골을 이용하여 콧대와 코끝 모양을 다시 만들어 줍니다.

비공내리기
구축코 수술

/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콧구멍 비대칭 재수술은 비교적 난이도가 편은 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한쪽 숨길이 좁아져 있다면 코를 통한 호흡에도 문제를 함께 야기하는데요.

따라서 콧구멍 비대칭 재수술을 한다면 코의 해부학적 모습을 잘 알고 있으면서 미용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모두 다 해결해 줄 수 있는 의료진을 만나셔야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하나비에서 코 기능 문제를 함께 개선하는 코성형 혹은 코재수술을 한다면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할 수 있는데요. 적용이 된다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겠습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