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코 보형물 제거 후 늑연골 코재수술을 한 전후 사례 및 수술 방법

안녕하세요. 강남 신논현에 위치한 코성형 전문 병원, 하나비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최근 저희 하나비에서 코 보형물 제거 후 늑연골 코재수술을 한 전후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위 남성분은 코에 구축 현상이 나타나 저희 하나비에서 코재수술을 하셨습니다.

수술을 통해 삽입되어 있던 실리콘 보형물을 제거하였고요. 늑연골을 사용하여 코 모양을 다시 세련되게 개선을 하였습니다.

실리콘 보형물 제거는 단순히 실리콘만 제거를 해서는 안 되고요. 주변을 감싸고 있던 피막과 흉살을 완벽에 가깝게 함께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를 한 후 코 모양을 다시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자가 연골이 필요한데요. 이전 수술을 통해 이미 자가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을 사용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가 늑연골을 사용하였습니다.

자가 늑연골은 환자 본인의 늑골에서 가장 연한 부위를 말하는데요. 자가 연골이면서 연골의 양도 코끝뿐만 아니라 콧대에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풍부합니다.

또한 코 구축 현상이 나타나면 코끝이 짧아지면서 피부가 단단해지는데요. 늑연골은 지지력이 좋아 단단해진 피부를 충분히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재료라도 의료진의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데요.

채취 시간을 빠르게 해야 하고요. 덜 휘어진 연골을 선택하여 채취해야 합니다. 채취한 연골은 그냥 사용할 수 없으며 조각을 통해 모양을 만들어 사용하여야 하는데요. 따라서 의료진은 자가 늑연골을 원하는 코 모양이 나오도록 하는 조각 노하우도 있어야 합니다.

늑연골은 직각 모양이 아닌 약간 휘어진 원통형 모양입니다. 따라서 휘어짐을 방지하는 노하우도 필요한데요. 코끝에는 좌우 한 쌍이 대칭이 되도록 한 후 단단하게 모아 묶어주는 것이 필요하고요. 콧대에 사용하는 늑연골은 slicing technique를 통해 휘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낮은 확률로 늑연골 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하나비에서는 간단한 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코 보형물 제거 후 늑연골 코재수술 전후 사례 및 수술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