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정보

늑연골을 사용한 낮은코 코재수술 사례

안녕하세요. 강남 신논현에 위치한 코성형 및 코재수술 전문 병원, 하나비입니다.

오늘은 늑연골을 사용한 낮은코 코재수술 사례와 함께 수술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위 사례는 저희 하나비에서 최근 코재수술을 하신 한 남성분인데요. 콧등 중간부터 코끝까지 함몰이 발생하여 코재수술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코재수술은 이전 수술로 인해 구조가 변경되어 있고 사용한 보형물도 다 다르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분석이 중요한데요. 하나비는 이를 위해 3D-CT를 활용하여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정밀하게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콧대가 주저앉는 경우는 비중격 함몰이 주요하고요. 코끝이 내려앉는 경우는 코끝 지지대가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보다 지지력이 좋은 연골이 필요한데요. 자가 늑연골은 연골의 양이 풍부하고 지지력이 충분하여 이러한 케이스에 있어 좋은 재료가 됩니다.

자가 늑연골을 채취한 후 정밀한 조각을 통해 비중격 재건을 해주고 주저앉은 코끝을 올려주면 위 수술 후 코 모양과 같이 다시 오똑한 모양으로 개선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얼굴 밸런스와 이미지도 좋아지겠습니다.

참고로 자가 늑연골은 코재수술에 있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앞서 설명을 드린 것과 같이 연골의 양이 풍부하여 콧대와 코끝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요. 지지력이 좋아 낮아지고 짧아진 코를 충분히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가 늑연골은 환자 자신의 조직이기 때문에 구축된 코나 염증이 발생한 경우에 좋은 재료가 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