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코끝연골묶기 방법에 대한 이해와 전후 사례

안녕하세요. 코 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코끝 크기에 따라 얼굴 이미지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복코라고 하여 코끝이 둥글고 뭉툭하게 커 보이는 모양이라면 얼굴에서 코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 세련된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어질 수 있겠습니다.

둥글고 뭉툭하게 큰 코끝은 주로 코끝 연골에 의해 나타나게 되는데요. 따라서 코끝을 작고 오똑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코끝 연골을 다루어야 하겠습니다.

코끝연골묶기

위 사진은 저희 하나비에서 복코 성형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사례인데요. 낮고 펑퍼짐한 코끝이 코성형 수술 후 오똑하게 개선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단한 뼈로 이루어진 콧대와는 달리 얼굴 중 가장 돌출되어 있는 코끝은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연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낮고 펑퍼짐한 코끝은 좌우로 쌍을 이루고 있는 코끝 연골이 낮고 펑퍼짐한 해부학적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펑퍼짐한 코끝을 작고 오똑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낮고 좌우로 퍼진 좌우 코끝 연골을 비중격 지지대의 상단 쪽으로 올린 후 가운데로 모아 묶어주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코끝연골묶기 혹은 코끝연골재배치라고 합니다.

여기에 만약 콧볼이 넓다면 콧볼 축소술을 함께 시행해 주어야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지겠습니다.

위 사진 또한 저희 하나비에서 복코 수술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사례인데요. 이 여성분의 경우에는 코끝 피부가 두꺼운 크게 두꺼운 경우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복코의 경우에는 코끝연골묶기와 함께 코끝 피부의 불필요한 연부 조직을 함께 제거해야 더욱 드라마틱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