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정보

낮은코성형 – 자연스럽고 오똑한 코 라인을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 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낮은코성형 개념

낮은코성형은 보형물과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코를 높여주는 수술입니다. 단순히 코를 높인다는 개념이 아닌 얼굴과 조화를 이루거나 더욱 개선이 되도록 해야 하는데요. 코의 높이는 동양인의 경우 미간에서 시작하여 코끝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가 낮다고 무조건 낮은코성형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닌데요. 콧대가 낮아 얼굴이 밋밋해 보이는 경우, 코끝이 낮고 뭉툭하여 둔해 보이는 인상이나 낮은 코로 인해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낮은코성형 방법

콧대에 삽입하는 보형물에는 실리콘과 고어텍스와 같은 인공 보형물, 진피와 늑연골과 같은 자가 조직이 있습니다. 보형물은 환자 개인별 맞춤으로 조각을 하여 사용해야 얼굴과 조화로운 콧대 라인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보형물의 크기가 알맞지 않아 콧등에 정확히 들어가지 않았다면 보형물의 이동이나 비침과 같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끝은 주로 비중격 연골, 귀 연골을 사용합니다. 하나비는 코끝 성형에 자가 조직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요. 코끝은 얼굴 중 가장 돌출되어 있어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연골로 코 모양을 만들어야 하며, 자가 조직을 사용하여 염증 확률 또한 거의 없도록 해야 합니다.

보형물의 종류

실리콘 임플란트 – 실리콘 임플란트는 코를 높이는 데 많이 사용하는 코 성형 재료입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모양이 되도록 세밀하고 정밀한 조각을 통해 모양을 만들어 이식을 합니다. 삽입 후 피막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크기나 모양에 변형이 오지 않고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화려한 코 모양을 만들기에도 유리합니다.

고어텍스 – Gore-Tex는 ePTFE라는 물질을 말합니다. 30년간 혈관 수술용으로 사용되어 온 안전한 재료입니다. 실리콘 보형물과는 달리 피막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표면 재질이 부드럽기 때문에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유리한 재료입니다. 삽입 후 작은 구멍을 통해 조직이 들어가 자라는데요. 따라서 고정성이 좋으나 제거가 실리콘 보형물보다는 난이도가 높습니다. 제거를 한다면 고어텍스 사용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으셔야 합니다.

자가 연골 – 자가 연골은 환자 본인 몸에서 채취한 연골 재료를 말합니다. 주로 비중격, 귀, 늑골에서 많이 채취를 합니다. 자가 조직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 모양을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사용 경험이 충분해야 합니다. 채취하는 노하우도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정밀한 조각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늑연골을 채취한다면 채취 부위에 절개가 필요한데요. 따라서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절개 라인을 최소화하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기증 연골 – 동종 혹은 이종의 사체에서 연골을 채취한 후 거부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단백질들을 모두 제거하여 만든 코 성형 재료입니다. 주로 비중격 연골이 작고 약하여 코끝에 사용하기 부적합하거나 늑연골 채취가 부담스러운 경우에 사용을 합니다.

자가진피 – 환자 자신의 진피를 코 성형 재료로도 사용을 합니다. 콧대는 주로 엉덩이에서 채취를 하며, 코끝 일부분에 사용하기 위한 진피는 주로 귀쪽에서 채취를 합니다.

기증진피 – 동종 혹은 이종의 사체에서 진피를 채취한 후 가공 처리를 하여 거부반응을 없앤 코 성형 재료입니다.

코 라인의 종류

주로 굴곡 없이 매끈하고 세련된 직선 라인이나 직선코 보다는 부드럽고 반버선 라인보다는 자연스러운 직반버선 라인, 혹은 곡선미가 강조되도록 코끝이 버선 끝 모양처럼 올라간 반버선 라인 중 가장 적합한 모양으로 선택하여 만듭니다.

낮은코성형 전후 사례

낮은코성형
낮은코성형

하나비 낮은코성형 특징

하나비는 환자의 얼굴 모양, 피부, 체질까지 철저하게 분석한 후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3D-CT를 활용하여 코 내부의 구조까지 면밀하게 체크하고 있는데요. 만약 코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코 수술을 하면서 동시에 개선을 하고요. 코 수술 후 코 기능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정기적인 내원을 통해 코의 상태를 파악하여 안심하고 회복을 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