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코성형,  코성형 정보

기능코성형 전후 비교 사례: 비중격만곡증 교정 및 비염 치료

안녕하세요. 코성형의 모든 것, 하나비입니다.

[하나비] 기능코성형 [전후사례] #비염수술 #비중격만곡증수술 – YouTube

한국은 일 년에 사계절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정 시기가 되면 기온이 낮아지고 추워지는데요. 매해 계절이 변화하는 환절기에는 온도차가 심해지면서 코막힘과 콧물 및 재채기 같은 코에 문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우리는 코를 통해 호흡을 하기 때문에 코막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 답답함을 느끼게 되고 심한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따라서 코막힘과 같은 문제가 나타나면 코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를 만나 상담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이런 일교차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이비인후과적 치료로 충분히 개선 가능한데요. 문제는 코의 구조적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코의 구조적 이상이란 코의 숨길을 좌우로 나누어 주는 비중격이 한쪽으로 휘어져 있어[= 비중격만곡증] 한쪽 콧구멍이 좁아 나타나는 문제가 있고요. 비밸브가 좁거나 하비갑개가 두꺼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이비인후과적 치료로는 개선하기 힘들기 때문에 코수술을 통해야 하며, 이를 기능코수술이라고 합니다.

코는 이러한 기능적인 역할 외에도 얼굴 중앙에 위치해 있으면서 얼굴을 다시 측면에서 보았을 띠 가장 돌출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코는 얼굴 밸런스와 입체감에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코가 낮거나 혹은 크거나 휘어져 있다면 코 모양에 대한 불만뿐 아니라 외모에 대한 불만도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코 모양을 교정하는 코성형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보여드리는 코수술 비교 전후 사례는 저희 하나비에서 코성형과 기능코수술을 동시에 한 경우인데요. 참고로 코의 외적인 모양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도 개선하여 이를 기능코성형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위 사진은 저희 하나비에서 기능코성형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비교 사례입니다. 낮은 코로 외모에 대한 불만과 함께 평소 코막힘이 있어 스트레스를 받아 저희 하나비 장근욱 원장님을 찾아주셨습니다.

[HanabiTV] 2023 Dr Chang’s Rhinoplasty Seminar in Taiwan – YouTube

참고로 저희 하나비 장근욱 원장님은 코의 해부학적 모습을 잘 알고 있으면서 기능코성형 수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분이신데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환자분들에게 선사해 드릴 뿐만 아니라 국내외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 및 이비인후과 전문의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코성형 및 코재수술 교육도 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기능코성형이 필요하신 분들은 저희 하나비 장근욱 원장님을 찾아 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처진 코끝은 자가 연골을 사용하여 높여주었으며, 낮은 콧대는 보형물을 이식하여 높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비중격만곡증 교정을 통해 코막힘 문제도 개선해 드렸습니다.

더불어 코 기능을 개선하는 코수술은 치료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할 수 있는데요. 적용이 가능하다면 코수술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겠습니다.

기능코성형 실비 보험 적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저희 하나비를 찾아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