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코성형 정보

자려한코 모양으로 한 코성형 수술 전후 비교 사례

안녕하세요. 강남 신논현에 위치한 코성형 수술 집중 병원, 하나비입니다.

과거에 비해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코성형 수술을 하려는 인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여성분들이 코성형을 많이 하셨다면 최근에는 남성분들 또한 코성형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코는 기능적으로 호흡을 하거나 냄새를 맡거나 하는 역할을 하면서도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으면서 얼굴을 측면에서 보았을 때 가장 돌출된 부위입니다. 따라서 얼굴 밸런스와 입체감에도 영향을 줍니다.

이런 이유로 코성형 수술을 한다면 코 라인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그중 오늘 소개해드리고 자 하는 “자려한코 모양“을 많이 찾으십니다.

자려한코 모양이란 자연스럽지만 화려한 코 라인을 말하는데요. 과거에는 코끝이 꽤 높은 화려한 코 라인을 원하셨다면 최근에는 너무 화려한 것보다는 변화는 드라마틱 하지만 티가 나지 않는 모양을 원하십니다.

참고로 코성형을 원하시는 분들은 콧대가 너무 낮거나 코끝이 퍼지고 처진 경우, 콧대에 매부리가 있는 경우, 코가 휜 경우, 코의 전체적인 모양이 얼굴 밸런스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더불어 코성형을 한다면 단순히 코 모양만 고려하는 것이 아닌 개인의 얼굴형과 조화를 이루거나 더욱 개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코 모양을 교정하였는데 코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아무리 코가 예쁘고 세련되게 바뀌었다고 하더라도 건강과 직결된 문제가 생기면 코재수술로 이어지는 만큼, 코성형을 한다면 코의 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의료진을 만나셔야 합니다.

저희 하나비의 경우에는 장근욱 원장님이 계시는 곳인데요. 장근욱 원장님은 코성형 수술을 보다 집중으로 하시면서 코의 해부학적 모습, 기능적인 구조 등을 잘 알고 예시는 분입니다. 따라서 자련한코 모양으로 코성형을 원하신다면 저희 하나비를 찾아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 사진은 최근 저희 하나비에서 코성형 수술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사례입니다. 콧대가 전체적으로 낮았으며 콧등에는 살짝 매부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코끝은 아래로 처져있어 인중의 일부를 가리는 모양이었는데요. 하나비 장근욱 원장님께 코성형 수술을 받고 난 후 자려한코 모양으로 교정과 함께 얼굴 측면 라인도 세련되게 개선되었습니다.

코끝은 자가 연골(비중격 연골 및 귀 연골)을 사용하여 자려한코 모양이 되도록 올려주고요. 콧대는 매부리 제거 후 콧대를 높이면서 직선에 가까운 곡선이 되도록 합니다.

하나비 같은 경우에는 코끝 성형에 자가연골을 사용한다는 원칙을 두고 있는데요. 코끝은 얼굴 중 가장 돌출된 부위로 외부 충격에 쉽게 휘어지거나 부러지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콧대 같은 경우에는 재료 사용에 코끝보다는 자유로운데요. 하지만 피부의 장력이나 두께 등을 고려해서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저희 하나비에서 코성형 수술을 하신 한 여성분의 전후 비교 사례입니다. 위 케이스 같은 경우 앞서 보여드린 코 라인보다는 조금 화려한 모양으로 개선을 하였는데요. 코끝이 좀 더 올라갔으며 콧대 라인은 이전 사례보다 큰 곡선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위 사진은 남성분의 코성형 전후 비교 사례인데요. 남성분들의 경우 여성분들과는 달리 직선 라인이 시원하면서 보다 남성적인 느낌을 주어 많이 선호하며 잘 어울립니다.

이렇듯 코 라인을 만드는 것은 얼굴이나 성별에 따라 적합한 라인을 찾아 디자인해야 하고요. 환자분이 원하는 라인을 고르되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최종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알아두실 점은 개인의 코 상태에 따라 연장할 수 있는 범위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너무 원하는 코 모양을 고집하는 것은 좋지 않겠습니다.

물론 병원 입장에서 오시는 모든 분들이 다 수술을 하는 것이 좋겠으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부분까지 진행한다면 예상과는 다른 결과로 불만을 하실 수 있고요. 심지어는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라인을 명확하게 의료진에게 설명은 하되, 의료진의 의견을 받아 합리적인 선에서 수술을 이루어져야 현명한 선택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또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